X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이현상

인사이드 아웃도어 에필로그 : 라제건, DAC로 세계 텐트 시장을 이끌다

Book Update 2021.03.11

라제건, DAC로 세계 텐트 시장을 이끌다 동아알루미늄은 대단히 독특한 기업이다. 텐트 완제품을 시장에 내놓지 않았는데도 텐트 사용자들은 동아알루미늄의 브랜드 DAC에 열렬한 지지를 보낸다. 마치 아이폰을 만든 애플에 열광하는 게 아니라 액정 생산 업체에 열광...

RiRi

인사이드 아웃도어 06 :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Book Update 2021.03.10

지구가 만든 과거 인류, 인류가 만드는 미래 지구 근사하면서 윤리적이기까지 한 느낌을 주는 ‘지속가능성’은 최근 마케팅 담당자가 가장 선호하는 단어의 하나인 듯하다. 나쁘지 않다. 그린마케팅 유행에 편승해 갑작스럽게 환경주의로 개종했다고 해도 ...

RiRi

인사이드 아웃도어 05 : 장비 개발

Book Update 2021.03.05

아웃도어 마니아들에게 장비 이야기는 늘 흥미로운 주제다. 나 역시 장비 개발자이기 이전에 세상의 모든 장비를 써보고 싶었던 얼리 어댑터였다.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원단도 구분하지 못하던 시절에 장비를 직접 만들어보겠다고 작심한 것은 무모한 일이긴 했지만 또한...

RiRi

인사이드 아웃도어 04 : 아웃도어 브랜드 흥망성쇠

Book Update 2021.02.25

열흘 가는 꽃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십년 가는 브랜드도 쉽지 않은 일이다.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도 있으며, 잘 나가는 브랜드도 언젠가는 내리막길로 접어든다. 더러는 애초의 정신은 간데없고 매출에만 급급한 싸구려 브랜드로 변질되...

RiRi

인사이드 아웃도어 03 : BPL

Book Update 2021.02.18

BPL은 일시적 유행인가? 경량 백패킹(Backpacking Light)을 의미하는 BPL은 아마도 백패킹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보았을 단어일 것이다. BPL 스타일에 찬성하거나 반대할 수는 있겠지만 분명한 하나의 백패킹 스타일로 자리 잡은 것은 부인할 수 없는 ...

RiRi

인사이드 아웃도어 02 : 인사이드 아웃도어

Book Update 2021.02.11

1968년 빅뱅과 라이프 스타일 혁명  1970년대를 목전에 둔 1968년, 전 세계의 반쪽은 2차 대전 후 왕성한 탐욕으로 자본주의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었고, 다른 반쪽은 전체주의적 사회주의가 체제의 우월성을 강조하며 서로를 향해 으르렁거리고 있었다. 동남아...

RiRi

인사이드 아웃도어 01 : 아웃도어의 기원

Book Update 2021.02.02

인류, 두 다리로 걷다  지구상에는 200여 종 이상의 영장류가 있고, 그중 단 한 종만이 두 다리로 걷는다. 바로 우리들이다. 우리 조상들은 기후 변화로 숲 지대가 줄어들고 점차 초원으로 변하고 있던 아프리카 대륙에서 수백만 년 동안 악전고투를 벌이며 겨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