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야(Samaya)는 프랑스 샤모니 인근의 안시(Annecy)에 기반을 두고 젊은 산악인 기란과 아서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 브랜드는 지난 3월 Samaya 2.5 올시즌 텐트의 출시와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ISPO 2020 All Year Tent 카테고리에서 Winner 선정되며 관심을 끌었습니다.
사마야 2.5는 싱글-월 타입으로 2.5는 2인용이지만 비상시 최대 3인까지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메인 원단은 내수압 20,000mm, 투습도 40,000 g ㎡/24h 3레이어로 높은 수준의 방수, 투습 성능입니다. 정육각형에 가까운 모양을 채택하여 어느 방향으로 누울 수 있는 모습을 하고 있으며, 브랜드 로고의 형상과 같습니다. 이 정육각형 디자인은 일반적인 텐트의 좌우 전실 영역까지 포함된 크기로 옆 공간까지 넉넉하게 확보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높이는 120 cm으로 일반적인 백패킹 텐트가 110 cm 이하기 때문에 꽤 높은 층고로 쾌적한 헤드룸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무게는 약 1.5 kg인데 텐트 바닥과 지붕 덮개에 DYNEEMA® composite fabric(DCF 34g/m² & 18g/m²)를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면서 내구성을 확보했습니다.
이 텐트의 한 가지 더 재미있는 점은 천장의 모든 방향에 환기구를 적용했다는 것인데, 이는 효과적인 공기의 흐름을 만들어 결로 현상을 최소화하며 보다 쾌적하게 실내를 유지합니다. 폴은 DAC FeatherLite™ NFL 8.7mm 3개를 사용하여 설치됩니다. X 자로 크로스 되는 2개의 폴과 가운데를 가로지는 1개의 폴로 구성되며, 이는 상당히 안정적인 아키텍처입니다. 풍속 테스트 30m/sec를 통과하였고, 이는 태풍 수준의 강풍입니다.
옵션으로는 전용 베스티블이 있으며, DCF와 나일론 두 가지 원단으로 제공됩니다. 구성품의 모든 파우치 역시 DCF 원단을 사용한 점도 눈에 띕니다. 안정적인 구조,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가지면서도 가벼운 무게가 인상적인 이 텐트의 기본 가격은 980유로 입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Story
더스턴 기어(Durston Gear) 창립자, 댄 더스턴 인터뷰
"트레일을 개척하고, 자연을 지키는 것이 내 목표입니다."
Approach Shoes
Kolon Sport Trekking Shoes 811 Review
기술지형에 탁월한 코오롱 트래킹 슈즈 811 리뷰
Cookware
Paagoworks Trailpot S900 Review
다재다능한 쿠커 파고웍스 트레일팟 S900 리뷰
Backpacking Packs
Big Agnes Sweetwater UL Backpack Series
빅 아그네스 3년 동안 개발한 초경량 배낭 시리즈 스위트워터 UL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