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Patagonia)의 그레이드 세븐(Grad VII) 다운 파카의 제품명이자 동시에 알파인 등반에서 높은 난이도를 의미합니다. 그레이드 세븐은 난이도는 2일 이상이 소요되며 위험하고 기술적으로 매우 까다로운 등반에 붙여지는 최고 수준의 난이도입니다. 따라서 제품명 자체가 지닌 의미는 극한의 환경 속에서도 견딜 수 있는 성능을 의미합니다.

2016년 출시된 그레이드 세븐 다운 파카는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혹독한 자연환경 속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보온과 내구성을 선사하였습니다. 이후 수차례의 필드 테스트를 거치며 2025년 한층 더 강력한 내후성과 보온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초경량, 고밀도로 짜진 퍼텍스 퀀텀 프로를 사용하여 방풍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고밀도로 짜여진 덕분에 다운 충전제가 원단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또한 100% 리사이클 나일론 원단으로 제작되었으며, 과불화홥물(PFAS)을 함유하지 않은 내구성 발수 처리가 되었습니다.

10D Pertex® Quantum Pro
충전재는 컨트롤 유니온(CU 880272) 인증을 받은 900 필파워의 100% RDS (Responsible Down Standard) 구스 다운 입니다. 900 필파워의 보온력을 자랑하는 유일한 다운 파카 제품으로 극한의 추위를 이겨낼 수 있습니다. 100% 배플 구조의 차별화된 컷 라이너가 추운 부분 없이 최고의 팽창력을 선사해 줍니다. 안감 측면 패널에는 신축성 있는 봉제선을 사용하여 재킷을 몸에 밀착시켜 주고 온기를 잘 유지해 줄 뿐만 아니라 찬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효율적으로 막아줍니다.


배플 구조의 후드는 알파인 헬멧 위로 착용이 가능하며, 조임끈이 있어 사이즈 조절이 가능합니다. 칼라는 높게 올라오는 형태로 목 부분을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앞 지퍼는 양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비슬론(Vislon®) 지퍼로, 튜브형 바람막이가 서로 맞물리도록 덧대어져 있어 외풍을 효과적으로 막아줍니다.

소맷단은 신축성 있는 소재로 되어 있어 보온을 잘 유지해 주고, 장갑 위로 덮어 내리거나 걷어 올리기 용이합니다.

생산 노동자들의 생활 개선을 위해 지원금을 공정 무역 노동자 위원회에 직접 지급하는 공정 무역 (Fair Trade Certified™) 봉제 제품입니다.

![]() |
김우경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9 GTX Review
방수와 쿠셔닝을 동시에 갖춘 트레일 하이킹 슈즈

Base layer
Ortovox 120 Comp Light Hoody Review
오토복스의 베이스레이어 120 콤프 라이트 후디 리뷰

Shelter / Tarp
HEIMPLANET MAVERICKS, BLUE ICE
얼음 위에서 완성된, 인플레이터블 지오데식 돔의 정점

Backpacking Tent
Samaya Instant 2 Tent Review
초경량, 자립식, 2인용 텐트 사마야 인스턴트 2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