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우드 시티에서 출발한 알펜글로우 기어(Alpenglow Gear)는 슬리핑 패드 인플레이터 하나로 이름을 알린 브랜드입니다. 주력 제품인 알펜블로우 마이크로 인플레이터(Alpenblow Micro Inflator)는 단 8.5g의 무게의 초경량이며, 무게 또한 얇습니다. 여기에 호환성을 넓히는 노즐 확장 팩까지, 백패킹 장비 리스트에 넣기 충분합니다.
Alpenglow Gear Tom Liggett
이 아이디어는 ‘Gadget’이라는 트레일 네임을 가진 한 하이커의 PCT(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 여정에서 탄생했습니다. 그는 바로 브랜드의 파운더인 Tom Liggett으로 팬 기반의 3D 프린트 하우징을 활용해 직접 만든 인플레이터를 테스트했고, 그 경험이 곧 브랜드의 출발점이 됐습니다.
이 제품의 특히 주목할 점은 저전력 설계입니다. 일부 하이커들은 이 제품을 “폰으로 구동 가능한 인플레이터”라고 부르는데, 실제로 C타입이 적용된 아이폰 15 이상,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와 연결해 작동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울트라라이트와 하이테크의 접점을 잘 보여줍니다.
Therm-a-Rest(WingLock), NEMO(Laylow), Big Agnes, Sea-to-Summit & EXPED & ZenBivy
이 스펙은 제품이 얼마나 가볍고, 저전력이며, 조용한지를 잘 보여줍니다. 42dBA면 텐트 안에서 새벽에 켜도 주변을 거의 방해하지 않는 수준이고, 18mAh면 최신 스마트폰 배터리로 수십 번 구동 가능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일반 크기의 패드를 부풀리면 iPhone 15 배터리의 0.75%가 소모되고, NiteCore NB10000의 경우 배터리 용량의 0.25%가 소모됩니다.
최근 우리는 PCT를 하이킹 중인 Tom에게 연락이 닿았고, 이 작고 가벼운 인플레이터를 테스트하기로 하였습니다. 이후 리뷰 기사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
강선희
|
Sleeping Bag
Sierra Designs x Ccolore Air Light 500 Sleeping Bag
Sierra Designs × CCOLORE 에어라이트 500 60주년 에디션
Backpacking Packs
Ortovox Peak 35 Pack Review
하이킹 관점에서 본, 스위스울 등판을 가진 오토복스 피크 35 배낭
Down Jackets
Sierra Designs Muir Goose Down Jacket Review
존 뮤어 트레일에서 만난 시에라디자인 뮤어 다운 재킷
News
The North Face HKe Collection
노스페이스® HKe의 혁신적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