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New Balance)는 수년간 편안한 트레일 러닝화로 인기 있는 최신 버전의 프레쉬 폼 X 이에로 v9(이하 이에로 v9)를 출시하였습니다. 비브람 메가그립 트렉션 러그가 새롭게 적용되었고, 더 높진 미드솔은 욕조 구조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에로 v9는 이전 버전보다 모든 면에서 향상되었으며, 편안한 주행능력은 이 신발의 최대 장점입니다.
외관상 눈에 띄는 점은 이에로 v5부터 적용되었던 알트라의 Trail rudder 같은 연장된 형태의 발꿈치가 이에로 v9에서는 삭제되었습니다. 이론적으로 내리막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오히려 흙을 퍼 올리는 문제가 있어 기능적인 이점보다는 단점으로 지적되었습니다.
이에로 v9 아웃솔의 가장 큰 업데이트는 바로 비브람 트랙션 러그(Vibram Traction Rugs)입니다. 이전 모델인 이에로 v8에 비해 상당히 향상된 그립감을 제공했습니다. 비브람 메가그립(Vibram Megagrip)은 역시 모든 지형과 조건에서도 시종일관 안정성을 제공하며, 트랙션 러그의 적용으로 기술적인 지형에서 더 극대화됩니다. 그립을 중시하는 사람에게 특히 적합한 신발입니다.
이에로 v9은 아웃솔에 이어 미드솔 또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최신 프레쉬 폼 X는 더욱 부드럽고 편안한 쿠셔닝을 제공합니다. 스택 높이는 뒤꿈치 42mm, 앞꿈치 38mm으로 이전보다 뒤꿈치는 2mm, 앞꿈치는 4mm 증가하였습니다.
이에로 7에서는 앞쪽이 너무 얇게 느껴졌었고, v8에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확실한 맥시멈 쿠셔닝 모델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쿠셔닝을 제공합니다. 또한 욕조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v8에서 다소 치명적이었던 횡방향 안정성의 유의미한 개선이 있습니다.
이제 혀 옆부분이 꿰매져 있어 많이 거슬리던 혀의 이탈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토 박스는 여전히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발이 넓은 사용자에게 좋은 옵션입니다만 반대로 발이 좁은 사람에게는 헐거운 착용감을 줄 수 있습니다.
욕조 형태의 미드솔과 더불어 갑피는 이전보다 발등을 더 잘 지지해 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확실히 이전보다 안정성이 향상되었지만 여전히 발등 중앙 부분의 지지력은 약합니다.
발꿈치 뒤쪽에 루프는 매우 편리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손가락을 넣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신발을 신을 때 용이하기 때문에 좋은 업데이트입니다.
이에로 시리즈는 편안함을 위해 만들어진 신발이며, v9 역시 마찬가지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높아진 미드솔은 이전보다 풍부한 쿠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딱딱한 지형에서도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민첩성과 반응성이 좋은 신발은 아니며, 쿠셔닝 증가와 함께 무게가 증가했습니다. 이에로 v9는 기술적인 지형보다 평탄한 지형에서 어울리는 신발입니다.
뉴발란스 프레쉬 폼 X 이에로 v9는 업데이트된 미드솔과 아웃솔로 풍부한 쿠셔닝과 훌륭한 그립을 제공합니다. 민첩성과 반응성이 요구되는 빠른 레이싱보다는 편안함과 쿠셔닝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신발로 느긋하게 멀리 뛰거나 걷는다면 추천할 수 있습니다.
![]() |
강선희
|
Story
더스턴 기어(Durston Gear) 창립자, 댄 더스턴 인터뷰
"트레일을 개척하고, 자연을 지키는 것이 내 목표입니다."
Approach Shoes
Kolon Sport Trekking Shoes 811 Review
기술지형에 탁월한 코오롱 트래킹 슈즈 811 리뷰
Cookware
Paagoworks Trailpot S900 Review
다재다능한 쿠커 파고웍스 트레일팟 S900 리뷰
Backpacking Packs
Big Agnes Sweetwater UL Backpack Series
빅 아그네스 3년 동안 개발한 초경량 배낭 시리즈 스위트워터 UL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