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다이아몬드(Black Diamond)의 2024 FW 시즌에 등장한 디플로이 다운 후디는 시장에서 가장 가벼운 후드 다운재킷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랜드가 주장하는 무게는 M사이즈 기준 148g으로 초경량입니다. 충전재는 Allied Feather + Down의 RDS 인증 1000필파워 하이퍼드라이 다운이 사용되었습니다. 시중에서 가장 가볍고 부드럽다고 알려진 최고 사양의 다운 적용과 4D의 얇은 원단, 하프 집 디자인은 이 재킷을 세상에서 가장 가볍게 만들었습니다.
디플로이 다운 후디는 경량화를 위해 표준 재킷이 아닌 풀오버 형태이며, 후드, 손목, 허리 등 모든 구멍에 드로 코드 없이 탄성 밑단 처리만 되어있어 조절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외부 포켓 역시 없어 경량화를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한 설계입니다. 특히 헬멧 호환 후드의 경우 핏 조절이 안되면 헬멧을 착용하지 않을 경우 어떨지 궁금합니다.
BD는 이 재킷의 다운의 충전량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재킷의 무게를 감안하면 50g 전후의 다운이 들어갔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후드가 없는 몽벨의 Plasma 1000 Down Jacket의 경우 7데니어 원단을 사용하고 45g의 다운이 충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0~5℃에서 적당한 보온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4D 원단은 매우 얇으며, 내구성에 취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초경량 다운재킷으로 유명한 마운틴하드웨어의 Ghost Whisperer UL 5D x 7D, 몽벨 Plasma 1000 7D 보다 훨씬 더 얇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디플로이 다운 후디는 4계절 레이어링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여름철 고산에서는 단독 착용도 가능한 옵션으로 생각됩니다. 조금이라도 무게를 줄이고자 하는 UL 사용자에게 추천할 수 있는 장비지만 국내 출시 가격은 620,000원(실제 판매 가격 589,000원, $395)으로 매우 비싸고, 내구성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선희
|
Accessories
Chaoras x BETTER WEEKEND Sports Towel
카오라스 베러위켄드 버전 출시
Lanterns
Toadfish Stowaway LED Lantern
다양한 거치 방식의 활용도 높은 300루멘 랜턴
Down Jackets
[Review] Salomon X-Fuse Hooded Down Jacket Review
살로몬 엑스 퓨즈 패커블 경량 후디드 다운 재킷 리뷰
Video
Ott 2024 Nine Peak Official Video
오티티 2024 나인피크 진안 공식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