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Kolon Sport)의 에그라이트는 매우 가벼운 무게와 작은 패킹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휴식이나 캠프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았습니다. 에그라이트는 가을, 겨울, 봄까지 레이어링을 통해 꾸준히 활용될 수 있는 다재다능함이 특징입니다.
실제 측정 무게 여성 90 사이즈의 경우 166g, 남성 105 사이즈의 경우 248g, 100 사이즈 230g으로 매우 가벼운 무게이며, 착용 시에 충분히 체감이 됩니다. 원단은 기존 10데니어에서 7데니어로 변경되어 무게 감량에 더욱 중점을 두었습니다.
에그라이트 재킷은 두 가지 포장 옵션을 제공하는데 별도의 수납 파우치를 이용하는 방법과, 핸드 포켓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별도로 제공하는 파우치를 사용하면 더 작은 크기로 압축되며, 마치 모양이 달걀과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 재킷은 경량성 및 휴대성에 특화되어있습니다.
원단은 10D에서 7D로 변경되어 더욱 가벼워졌다
충전재는 필파워 900의 RDS 유로피안 구스다운(솜털 깃털 비율 95:5)을 사용하였습니다. 높은 필파워 덕분에 압축 상태에서 재킷을 꺼내었을 때 빠른 회복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충전량은 100사이즈 기준 90g이 충전되어 있습니다. 경쟁자들과 유사한 스탠더드 한 사양으로 무게 대비 좋은 보온성을 보여줍니다. 재킷의 특징 중 하나는 레이어링에 최적화된 패턴 적용입니다. 요즘과 같은 계절에는 휴식이나 캠프에서 사용 가능하고 겨울철에는 다른 보온 레이어와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대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추위가 느껴질 때 바로 꺼내어 입기에 유용한 재킷입니다. 다만 후드 리스 모델만 있다는 점은 보온성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밑단에는 조정 가능한 드로코드가 있다.
에그라이트의 경우 보호를 목적으로 한다기보다는 보온을 위한 가벼운 미드 레이어로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아우터 레이어 없이 단독 착용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동 시에 착용해야 한다면 쉘 재킷으로 추가로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납 옵션은 심플합니다. 주머니는 외부에 두 개의 지퍼 달린 핸드 포켓이 있습니다. 우측 핸드 포켓을 이용하여 재킷을 포장할 수 있습니다. 경량성에 포커싱된 재킷의 포지션에는 부족함이 없는 수납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에그라이트는 레귤러 핏으로 이 재킷은 보온을 위한 목적이 가장 크기 때문에 몸에 잘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180cm / 76kg으로 105사이즈가 잘 맞았으며, 폴라텍 알파 같은 종류의 후디와 조합할 경우에도 괜찮았습니다. 여성의 경우 158cm / 52kg으로 90 사이즈를 착용하였고 딱 맞는 사이즈로 한 사이즈 여유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코오롱스포츠 에그라이트는 900필파워 고사양의 다운이 충전되어 무게 대비 보온성이 뛰어난 재킷입니다. 특히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을부터 봄까지 다양한 계절에 활용하기 유용합니다. 특히 장거리 하이킹같이 무게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옵션입니다. 이 재킷을 착용할 때 머리에 대한 보온에 신경을 써야 했으므로 후디 모델의 부재가 아쉬웠지만 요즘(10월)과 같이 일교차가 심하고 산악 지형에서는 기온의 변화가 빈번하기 때문에 배낭에 휴대하고 다닌다면 야외 활동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만한 미드 레이어 재킷입니다.
Down Jackets
Black Diamond 2024 Deploy Down Hoody
블랙다이아몬드의 초경량 다운 재킷
Accessories
Chaoras x BETTER WEEKEND Sports Towel
카오라스 베러위켄드 버전 출시
Lanterns
Toadfish Stowaway LED Lantern
다양한 거치 방식의 활용도 높은 300루멘 랜턴
Down Jackets
[Review] Salomon X-Fuse Hooded Down Jacket Review
살로몬 엑스 퓨즈 패커블 경량 후디드 다운 재킷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