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커랜드(Kikkerland)의 스낵 지퍼백은 식품 보관이 가능한 등급의 플라스틱 HDPE로 만들어진 다회용 지퍼백입니다. 에디터 이재훈(@habitmind) 님이 사용하는 것을 보고 괜찮은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행동식을 소분하여 담기에 적당하였으며, 무엇보다 세척 후 계속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구매의 주요 포인트입니다.
하이킹에서 행동식은 필연적인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장되어 있는 행동식을 가지고 다닌다면 이러한 지퍼팩이 필요하지 않지만 하이킹을 하다 보면 특히 1박 이상의 백패킹에는 지퍼백을 사용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지퍼백은 일회용이기 때문에 남용하기 일쑤였습니다.
지퍼팩은 보통 대용량의 견과류, 과일, 식재료 등을 소분하여 담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키커랜드의 스낵 지퍼백은 세척이 가능해서 재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점이 이 지퍼백을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입니다. 식품 등급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BPA, PVC, 라텍스, 프탈레이트가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내구성이 가장 큰 핵심인데 이 지퍼백은 견고하게 만들어졌고, 일반적인 지퍼팩의 비닐과는 다르며 두께가 어느 정도 있습니다. 에버뉴의 워터 캐리나 플래티퍼스의 플래티 워터보틀 같은 폴리에틸렌(Polyethylene) 필름과 유사한 소재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그리고 냉동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지퍼는 이중으로 되어있어 누출 방지 밀봉력을 제공하며, 잘 작동하였습니다. 한 번은 요거트를 소분하여 가지고 간 적이 있었는데 이동하는 동안 내용물이 누출되는 문제는 없었습니다. 물을 담에 테스트한 결과 압력의 한계점을 넘어서면 입구가 터지듯이 열리기 때문에 액체류를 담을 경우 눌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배낭 내부에 수납할 경우 푸드 쿨러 등에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스낵 지퍼백은 스몰과 미디엄 사이즈가 있으며, 용량은 각각 235ml. 530ml, 무게는 7g, 10g입니다. 견과류나 젤리 같은 것들은 스몰 사이즈가 적합했고, 과일류가 미디엄 사이즈에 담기 용이했습니다. 스몰의 경우 4개가 1세트 미디엄은 3개가 1세트로 판매되어 한 세트씩만 구비해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Kikkerland Snack Zipper Bags Small / Medium
포켓에 수납이 용이한 스몰 사이즈
비교적 많은 양이 담아지는 미디엄 사이즈
키커랜드 스낵 지퍼백은 재사용이 가능한 식품 보관 용기로 구매 이후 늘 하이킹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일회용 지퍼백 소비가 줄어드는 점이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했고, 안전하고 내구성 있는 소재로 만들어져 오래도록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일회용 지퍼백 사용에 부담이 있었다면 추천합니다.
![]() |
강선희
|
Story
더스턴 기어(Durston Gear) 창립자, 댄 더스턴 인터뷰
"트레일을 개척하고, 자연을 지키는 것이 내 목표입니다."
Approach Shoes
Kolon Sport Trekking Shoes 811 Review
기술지형에 탁월한 코오롱 트래킹 슈즈 811 리뷰
Cookware
Paagoworks Trailpot S900 Review
다재다능한 쿠커 파고웍스 트레일팟 S900 리뷰
Backpacking Packs
Big Agnes Sweetwater UL Backpack Series
빅 아그네스 3년 동안 개발한 초경량 배낭 시리즈 스위트워터 UL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