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토(SOTO)의 마이크로 토치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 괜찮은 토치 하나 가지고 있으면 스토브, 가스랜턴, 난로를 점화할 때 등 아웃도어 활동을 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스토브의 점화장치가 언제든 고장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쓸 일이 없더라도 비상용으로 늘 소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난 여름에 모기향에 불을 붙일 때 특히 만족스럽던 기억이 나는군요. 작은 화구에서 가늘고 얇은 불꽃이 강력하게 나오는 방식은 바람이 부는 환경을 포함한 여러가지 환경에서 요긴합니다.
화구의 모양에 따라 마이크로 토치 Compact(ST-485)와 마이크로 토치 Active(ST-486)로 구분됩니다. 화구 부분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무게는 컴팩트가 35g, 액티브가 45g 으로 양 손에 하나씩 들고 비교하면 차이가 느껴지는 수준이지만 크게 유의미한 수치는 아닙니다.
SOTO Micro Torch Active(ST-486)
SOTO Micro Torch Compact(ST-485)
두 모델의 편의성은 대동소이하지만 액티브가 10g 더 무거운 대신 화구의 각도 덕분에 점화 시에 약간 더 편리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액티브 모델은 손목을 부자연스럽게 돌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제품 모두 점화를 위해 화기의 바로 옆까지 접근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 초소형이 목적이 아니라 편하게 사용할 목적이라면 약간 크더라도 슬라이드 가스 토치(st-480c)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우치 속에서 쉽게 눈에 띄도록 블루 색상을 선택
화력을 조절할 수 있다
시중에서 값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일반라이터나 통칭 제트라이터를 사용해도 되지만 제품의 내구성, 안정성이나 완성도면에서 가격 차이만큼 매우 큰 차이가 있습니다. 마이크로 토치 시리즈는 화구에 뚜껑을 개폐하는 방식으로 안전 설계가 되어 있고 이 방식은 노즐 부분에 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합니다. 부탄가스를 이용해 충전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내부에 가스가 들어있는 부분을 일부 투명하게 처리해서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 기준 st-485, st-486 모두 1,880엔으로 동일합니다. 국내에서는 정식 가격은 25,000원으로 동일 하지만 ST-486 이 약간 비싸게 판매됩니다.
이동현
|
Gloves
[Review] Showa Temres 282 Cold Weather Gloves Review
빙벽장비로 추천하는 쇼와 템리스 282 글러브 리뷰
Backpacking Tent
Six Moon Designs Lunar Orbiter Tent
식스문디자인 최초의 자립형 텐트 루나 오르비터 출시
Hiking
Latest Weekend : Ulleung
울릉도 하이킹 그리고 스노우슈잉
Tent/Shelter
Big Agnes HyperBead Fabric
내구성이 강화되고 가벼워진 빅 아그네스의 새로운 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