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다이아몬드(Black Diamond)의 글리세이드 장갑과 미트가 21년 겨울 시즌 업데이트되어 출시되었습니다. BD.dry™ 방수 인서트를 기반으로 하는 겨울 보온 장갑인 글리세이드 시리즈는 21년 버전에서 더욱 전략적인 소재 배치와 디테일 보강이 특징입니다.
글리세이드는 총 4개의 레이어로 구성되는데 손등은 100% 재활용 립스탑 폴리에스터 원단이 적용되었습니다. EMPEL™1) 발수 가공 처리된 원단은 잘 젖지 않으며, 4방향 신축성이 있어 손의 움직임이 편안합니다. 손바닥은 케블라(Kevlar®2))로 봉제된 염소 가죽을 사용하였습니다.
그 아래에는 100% 방수되는 BD의 독자적인 BD.dry™ 멤브레인 층이 있고, 다음으로 보온에 필요한 단열층이 있는데 3M의 합성 단열재인 신슐레이트(Thinsulate®)가 적용되었습니다. 보온이 더 필요한 바깥쪽인 손등에는 100g, 손바닥 쪽에는 80g이 충전되어 있으며, 모두 78%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1)EMPEL™ DWR : GTT(Green Theme Technologies)의 엠펠 발수 가공은 공정 과정에 물이 필요 없고, 무독성(PFC Free)으로 기존 DWR 대비 10배 더 많은 발수성을 가지며, 향상된 통기성과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발수 원단 특유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최소화합니다. 엠펠은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패브릭 마감 기술입니다.
2)Kevlar® : 듀폰(DuPont™) 케블라는 내열성 파라 아라미드(Para aramid) 합성 섬유로, 수많은 사슬 간 결합 분자 구조 덕분에 놀라운 정도로 튼튼해 방탄복에 사용되는 소재로 유명합니다. 중량 대비 인장강도가 높아 아웃도어 및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마지막으로 라이너는 100% 재활용 플리스로 처리되어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함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보호 범위가 넓은 건틀릿 구조에 장금 장치가 있어 외부 습기 유입을 막고 보온을 향상시킵니다.
브랜드에서는 사용 온도 범위를 기존 -17/-1 도 보다 향상된 -20/-1도까지로 설정하였으며, 전반적인 사양을 미루어볼 때 겨울철 충분히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갑으로 예상됩니다. 글리세이드는 장갑 버전과, 미트 버전이 있으며, 가격은 12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Story
더스턴 기어(Durston Gear) 창립자, 댄 더스턴 인터뷰
"트레일을 개척하고, 자연을 지키는 것이 내 목표입니다."
Approach Shoes
Kolon Sport Trekking Shoes 811 Review
기술지형에 탁월한 코오롱 트래킹 슈즈 811 리뷰
Cookware
Paagoworks Trailpot S900 Review
다재다능한 쿠커 파고웍스 트레일팟 S900 리뷰
Backpacking Packs
Big Agnes Sweetwater UL Backpack Series
빅 아그네스 3년 동안 개발한 초경량 배낭 시리즈 스위트워터 UL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