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아웃도어 신발 브랜드 스카르파(Scarpa)는 브랜드의 인기 모델인 모히토(Mojito)의 새 버전 모히토 바이오를 출시합니다. 기존 모히토와 동일한 플랫폼에서 만들어지지만 신발의 대부분은 생분해되는 재료가 사용되었습니다. 수명이 다하면 신발의 85%는 매립지에서 450일 후에 분해됩니다. 기존의 신발들은 분해되는데 40~50년이 걸리며, 그중 대부분의 미드솔은 최대 1000년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신발은 제3회 아웃 도어 리테일러 혁신상 위너를 수상했습니다.
어퍼는 생분해 성 면과 재활용 PET 섬유를 사용한 바이오 니트 원단으로 만들어지며, 100% 생분해됩니다. 이 면은 신발 끈에도 사용되는데 역시 100% 생분해됩니다. 인솔과 미드솔 또한 100% 생분해되는 EVA 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스카르파의 독점적인 아웃솔 브랜드 PRESA®의 URB-01은 생분해 성 천연고무 컴파운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신발은 기존 모히토와같이 성능과 내구성은 변경되지 않으면서 동일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힐투토 드롭은 8mm, 무게는 42사이즈 기준 315 g으로 기존 모히토에 비해 약 35 g 가볍습니다. 가격은 $170로 책정되었으며, 곧 출시 예정입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Story
더스턴 기어(Durston Gear) 창립자, 댄 더스턴 인터뷰
"트레일을 개척하고, 자연을 지키는 것이 내 목표입니다."
Approach Shoes
Kolon Sport Trekking Shoes 811 Review
기술지형에 탁월한 코오롱 트래킹 슈즈 811 리뷰
Cookware
Paagoworks Trailpot S900 Review
다재다능한 쿠커 파고웍스 트레일팟 S900 리뷰
Backpacking Packs
Big Agnes Sweetwater UL Backpack Series
빅 아그네스 3년 동안 개발한 초경량 배낭 시리즈 스위트워터 UL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