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날짜
20131109 ~ 20131110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사기리 340-5

베러위캔드의 첫번째 백패킹은 함허동천(涵虛洞天)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당초에는 영남알프스의 간월재를 계획했으나, 9일~10일까지 전국에 비소식이 있어서 가까운 함허동천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인천 강화도 마니산 자락 함허동천계곡에 위치한 함허동천 야영장은 낮은 위치에서 시작함에도 불구하고 숲이 깊고 울창합니다. 

 

함허동천 야영장은 매표소부터 차량 진입이 금지됩니다. 주차장에서 차량을 주차시켜야 하고 주차비는 현재 무료입니다. 오토캠퍼의 경우는 이곳에서 손수레를 이용하여 야영장까지 장비를 이동해야합니다. 저희는 9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하였지만 주차공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주말에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서두를 필요가 있겠습니다.

 

백패킹으로 함허동천을 향하시는 분들이라면, 제3야영장으로 선택하시면됩니다. 그중에서 저희가 자리잡은 가장 상단의 사이트는 데크가 4개(대형3, 소형1)있으며, 바다가 보이는 전망입니다. 남는게 사진인지라 끝까지 올라가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비교적 화장실과 개수대도 멀지 않고, 바로 하단에는 간단하게 세수나 물을 확보할 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백패킹 사관학교라는 별명이 붙을정도로 많은 백패커들이 찾는 함허동천에는 비록 남은 데크들이 보였지만, 궂은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이들 오셨습니다. 사이트의 위치에따라 개수대와 화장실이 멀고 가까운정도가 있습니다. 이런부분이 중요하다면 개수대 근처의 사이트로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3야영장 개수대 바로 앞쪽에는 관리가 잘되고 휴지가 비치되어있는 깨끗한 화장실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걸어올라가면 자연깊숙히 들어와있는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는 함허동천의 가을은 어떠한 단점도 보이지 않을만큼 훌륭한 스팟이었습니다.

 

백패킹을 처음시작하거나 가까운 백패킹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너무나 좋은 함허동천 야영장이었습니다.

함허동천 후기는 블로그에서 다른 느낌으로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신설한 아이템메뉴! Your Site 첫번째는 Team BETTER WEEKEND.

 

Author

최신 기사

  • Watch

    Suunto Race S Titaninum Courtney Edition

    어둠속에서 빛나는 스트랩이 적용된 순토 Race S 코트니 에디션

  • Toy

    Mont-bell Table Camp Set 2

    몽벨 1/43 미니어처 테이블 2 출시

  • Hiking Shoes

    [Review] Altra Olympus 6 Hike GTX Review

    알트라 올림퍼스 6 하이크 GTX 버전 리뷰

  • Down Jackets

    Black Diamond 2024 Deploy Down Hoody

    블랙다이아몬드의 초경량 다운 재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