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년 전에 발매되었던 식스문디자인(Six Moon Designs)의 스위프트가 최신 소재와 등판 시스템을 적용하여 스위프트 X로 돌아왔습니다. 최신 소재인 LightSkin(LS07)과 X-PAC(VX07) 블루 원단을 사용하여 2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총용량은 약 45리터로 10년 전 스위프트가 그러했듯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UL 배낭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UL 배낭을 다시 만나는 것은 매우 기쁜 일입니다.
2010 Swift pack / 2020 Swift X (LS07)
스위프트 X에는 식스문디자인의 미니멀리스트와 플라이트에도 적용되어 있는 조절 가능한 등판 시스템이 들어가 있으며, 조절은 벨크로를 이용하여 자신의 체형에 맞출 수 있습니다. 숄더 하네스는 두 가지 타입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 러닝 베스트의 숄더 하네스를 연상케하는 쿠션이 없고 넓은 형태의 라지 플라이트 숄더 요크와 일반적인 배낭의 숄더 하네스처럼 제대로 된 쿠션이 있는 스몰 플라이트 숄더 요크가 있습니다. 경량 하이킹이나 장거리 하이킹 등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힙 벨트는 착탈이 가능하며 지퍼 포켓이 있어 이동 중에 바로 꺼내어 쓰는 장비나 행동식 따위를 수납하기 용이합니다. 소재는 바뀌었지만 이전 스위프트의 대용량 프론트 포켓은 그대로이며 미니멀 리스트의 프론트 포켓 원단과 같이 잘 늘어나게 되어있습니다. 사이드포켓 역시 같은 원단으로 500ml 물통 2개가 수납 가능하고 조절 가능한 드로우 코드가 있습니다.
스위프트 X에는 Delron Hoop Stay 서스펜션 프레임이 적용되어 있으며, 이 스테이는 하중을 엉덩이 벨트로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배낭들의 스테이는 배낭의 외부 가장자리에서 끝나 하중 전달에 취약하여 배낭 처짐 현상이 발생한다고 식스문디자인은 주장합니다. 프레임은 분리가 가능하여, 프레임리스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업그레이드로 재 설계된 스위프트 X는 현재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270입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Story
더스턴 기어(Durston Gear) 창립자, 댄 더스턴 인터뷰
"트레일을 개척하고, 자연을 지키는 것이 내 목표입니다."
Approach Shoes
Kolon Sport Trekking Shoes 811 Review
기술지형에 탁월한 코오롱 트래킹 슈즈 811 리뷰
Cookware
Paagoworks Trailpot S900 Review
다재다능한 쿠커 파고웍스 트레일팟 S900 리뷰
Backpacking Packs
Big Agnes Sweetwater UL Backpack Series
빅 아그네스 3년 동안 개발한 초경량 배낭 시리즈 스위트워터 UL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