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모(NEMO Equipment)는 최근 2019년 텐트, 침낭 그리고 패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무게 감량에 중점을 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퀼트 다운 침낭 Banshee™(밴시)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밴시는 위부터 아래까지 전체를 가르는 센터 지퍼가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는 완전히 개방하였을 때 이불처럼 사용하거나 추운 날씨에는 논 후드(Non-Hood) 침낭 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Feathered Friends의 Flicker 침낭과 유사합니다.
풋박스 쪽은 드로우 코드를 조이고 안쪽으로 말아 넣는 구조(하단 동영상 참고)인데 이 방식이 침낭 내부 온도의 손실을 잘 막아 낼지는 궁금한 부분입니다. 필파워 850의 다운이 사용되었습니다. 물론 RDS 인증 다운이며, PFC(과불화화합물)이 발생되지 않는 PFC-Free 발수가공을 하였습니다. 다운의 충전량은 380 g이고 총 무게는 770 g입니다. 사양의 내한 온도는 -7 °C 하지만 다운 의류를 조합하여 더 낮은 기온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Feathered Friends Flicker 20 UL Quilt : 743 g (충전 417 g)
Banshee ™는 초경량 범주에 속하는 침낭으로 이불과 침낭을 오가는 특징은 겨울부터 여름까지 기온에 제약을 덜 받으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언더 퀼트(Underquilt) 형태로 해먹을 감싸는 방식으로도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이미 예전부터 시장에 나와있던 페더드 프렌즈의 플릭커와 비슷해서 니모에서 설명하는 ‘참신함’에 동의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계절에 관계없이 다양하게 응용하여 사용 할 수있는 다재다능하고 편안한 침낭일 것 입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Book
하이커워크샵, 포틀랜드 트레킹 포토북 발간 및 Type-2 백팩 신제품 출시 예정 공개
하이커워크샵 포틀랜트 트레킹 포토북 발간
Story
[OSCS Bikepacking] 바이크패커 14명의 세팅 소개 - 무슨 자전거를 타고 어떻게 싣을까?
바이크패킹 셋업과 바이크패킹에 관한 매력에 관한 이야기
Bikepacking
Outside Coffee Service Center EP:05 Bikepacking
아웃사이드 커피 서비스 센터 바이크 패킹 이야기
Trail Running
KOLON SPORT Hyperleap TL-X Trail Running Shoes Review
코오롱스포츠 하이퍼리프 TL-X 트레일 러닝화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