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램프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Black Diamond)의 이오타(Iota)는 가로 길이가 5cm이 안되고 깊이는 약 1.9cm로 콤팩트한 크기에 내장 배터리 포함 무게는 불과 56g입니다. 기즈모 84g(AAA x 3) 보다 가볍습니다. 배터리 무게를 고려해야겠습니다만 실제 운용하는 측면에서 이오타가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밝기는 150루멘으로 외모에서 풍기는 느낌보다 상당한 밝기입니다.
IPX 4 등급으로 모든 방향에서의 스프레이로부터 보호됩니다. 약한 비나 눈이 오는 상황에서 생활방수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완전 방수 등급은 아니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물에 빠지면 안 됩니다.
이오타 역시 파워 탭(PowerTap Technology)가 적용되어 있어, 터치 한 번으로 빠르게 밝기 모드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잠금 모드가 포함되어 있어, 패킹시 오작동으로 인한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리튬 이온 충전식으로 USB 케이블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콘센트뿐 아니라 자동차의 시가잭, 노트북, 외장 배터리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시간은 3시간이며, 완충시 최대 밝기 2시간, 평균 밝기 22시간, 최소 밝기 4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거리는 최대 40m 최소 7m 입니다.
최대 밝기 사용시간이 2시간으로 다소 짧기 때문에 야간 하이킹시에는 근거리 이동이 적합하고, 해 뜨기 전이나 저녁 시간의 일상에서 반복적인 야외활동인 러닝, 트레일 러닝 등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이오타는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보조 광원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한 헤드램프입니다.
블랙다이아몬드 코리아의 한글자막 영상이 있으니 도움이 되겠습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Book
하이커워크샵, 포틀랜드 트레킹 포토북 발간 및 Type-2 백팩 신제품 출시 예정 공개
하이커워크샵 포틀랜트 트레킹 포토북 발간
Story
[OSCS Bikepacking] 바이크패커 14명의 세팅 소개 - 무슨 자전거를 타고 어떻게 싣을까?
바이크패킹 셋업과 바이크패킹에 관한 매력에 관한 이야기
Bikepacking
Outside Coffee Service Center EP:05 Bikepacking
아웃사이드 커피 서비스 센터 바이크 패킹 이야기
Trail Running
KOLON SPORT Hyperleap TL-X Trail Running Shoes Review
코오롱스포츠 하이퍼리프 TL-X 트레일 러닝화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