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사용자 층이 많은 Gossamer Gear의 Gorilla 4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고릴라의 역사는 2012년 1세대 시작으로 2013년 현재의 형태인 2세대, 2014년 현재의 색상 조합인 3세대, 2016년 투톤의 3.5세대를 거처 탑 리드가 분리되는 현재의 4세대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고릴라 1세대, 2세대, 3세대, 3.5세대
마리포사나 고릴라를 사용하다 보면 메인 팩에 수납이 많을 때나 반대로 수납이 적을 때 차라리 없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을 것입니다. 2016년 가을에 선보인 고릴라의 리드는 이런 부분을 개선하여 분리가 가능합니다.
리드를 분리하면 크로스 형태로 탑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단부에 매트 등을 수납하는 스타일의 사용자들은 더 간단한 방식으로 패킹이 가능할 것입니다.
탈착은 리드 뒤편에 버클 방식을 적용하여 간다 하게 이루어집니다. 좀 더 일찍 적용했어도 좋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Ice Axe와 폴을 거치하는 방식은 동일하다.
용량은 총 40리터 급으로 메인 팩 약 29L 외부 수납 약 11L로 거의 동일합니다. 힙 벨트 포켓의 용량이 커지고 쉐입이 수정되었습니다. 따라서 자주 사용하는 장비의 수납이 더욱 용이해 졌습니다. 메인 팩과 힙 벨트의 무게가 무거워졌는데, 총 무게 상승은 기존 대비 약 200g 정도 입니다. 원단과 패드의 보강 때문으로 보여지는데, 40리터 급 배낭치고는 배낭 자체 무게가 다소 무겁습니다. 큰 변화가 없지만 탑 리드 탈착에 따라 매우 다른 느낌을 주는 4세대 고릴라는 여전히 대중적인 40리터 경량 하이킹 배낭입니다.
![]() |
강선희
|
Story
더스턴 기어(Durston Gear) 창립자, 댄 더스턴 인터뷰
"트레일을 개척하고, 자연을 지키는 것이 내 목표입니다."
Approach Shoes
Kolon Sport Trekking Shoes 811 Review
기술지형에 탁월한 코오롱 트래킹 슈즈 811 리뷰
Cookware
Paagoworks Trailpot S900 Review
다재다능한 쿠커 파고웍스 트레일팟 S900 리뷰
Backpacking Packs
Big Agnes Sweetwater UL Backpack Series
빅 아그네스 3년 동안 개발한 초경량 배낭 시리즈 스위트워터 UL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