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거진천 사거용인(生居鎭川 死去龍仁)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쉽게 풀이하면 "살아서는 진천에서 살고 죽어서는 용인에서 살아라"라는 뜻으로 진천과 용인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전설입니다. (흥미로운 내용이니 자세한 내용은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생거진천', 살기좋은 진천에 농다리(농교)라는 명소가 있습니다. 중부고속도로를 타고가다보면 눈에 띄는 인공폭포가 보입니다. 바로 그곳이 진천의 농다리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돌다리로 유명한 농교는 무려 천년이란 세월 동안 유지되고 있습니다.
천년을 이어온 긴 세월의 농교. 늘 항상 그자리에 있었겠지요. 실제로 다리를 건너보면 크고작은 바위들의 틈과 틈이 과학적으로 쌓아올려져 있는데 선조들의 지혜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에 합당한 대가(?)로 농교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에 선정되어 있습니다.
농교를 건너 하늘다리 이정표를 따라 작은 산을 넘어가면 아름다운 초평호가 펼처지는데요 그 초평호를 따라 설치된 수변데크 산책로 '초롱길'은는 정말 예술입니다. 그 산책로 끝에는 하늘다리라는 움직이는 다리가 있습니다. 움직이지만 위험하지는 않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하늘다리를 건너가보면 큰데크와 수도시설 화장실 등 휴식 공간이 있습니다. 초평호의 초롱길은 평일에 가게 된다면 정말 망중한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장소로 강추합니다.
이렇게 농교~하늘다리 코스를 거닐다보면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붐비니 농교를 건널때는 주의 하셔야 됩니다.
진천 농교는 짧게는 한두 시간 내에 돌아 볼 수 있어서 중부고속도를 지나는 다른 여행 시에 살짝 끼워 넣는다면 매우 좋은 코스가 될 듯합니다.
농교 주차장은 파쇄석으로 되어있어 오지 캠핑모드로 캠핑이 가능합니다. 주차장에는 이동식 화장실이 있고, 농교 입구에 위치한 농다리전시관에서는 수세식 화장실이 이용가능합니다. (도보로 5분 이내 이동가능)
Watch
Suunto Race S Titaninum Courtney Edition
어둠속에서 빛나는 스트랩이 적용된 순토 Race S 코트니 에디션
Toy
Mont-bell Table Camp Set 2
몽벨 1/43 미니어처 테이블 2 출시
Hiking Shoes
[Review] Altra Olympus 6 Hike GTX Review
알트라 올림퍼스 6 하이크 GTX 버전 리뷰
Down Jackets
Black Diamond 2024 Deploy Down Hoody
블랙다이아몬드의 초경량 다운 재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