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KOLON SPORT)는 2025년 트레일 러닝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새로운 트레일러닝 슈즈 Hyperleap TL-X를 비롯하여, 베스트, 의류 등 트레일 러닝 활동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제품군을 선보였으며, 여성 전용 라인도 새롭게 런칭했습니다.
코오롱스포츠는 작년에 브랜드 최초의 트레일러닝 슈즈 TL-1을 출시하였고,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Hyperleap TL-X, TL-P를 개발하였으며, 최근 Hyperleap TL-X를 출시했습니다.
Hyperleap TL-X는 레이스를 위한 트레일러닝 슈즈로, 자체 개발한 하이퍼리프(Hyperleap) 미드솔이 특징입니다. 질소 주입 방식으로 만들어진 하이퍼리프는 PEBA 30%와 EVA 70%를 블렌드한 미드솔로, 단단하면서도 탄성을 지녀 트레일 러닝에 최적화된 반발력과 쿠셔닝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아웃솔에는 고성능 운동 선수를 위해 설계된 비브람 메가그립 엘리트(Vibram Megagrip Elite)가 적용되어, 젖은 표면과 건조한 표면 모두에서 뛰어난 그립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경량화를 위한 라이트베이스(Litebase)와 그립력 향상을 위한 트랙션 러그(Traction Lug)도 적용되었습니다.
어퍼에는 브랜드가 자체 설계한 ALG(Adaptive Lockdown Grip) 시스템을 적용해,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합니다. 인솔은 쿠셔닝, 통기성, 항균, 내구성, 경량성을 두루 갖춘 오솔라이트 울트라(Ortholite Ultra)를 사용했습니다.
Hyperleap TL-X는 남녀공용으로, 사이즈는 230부터 290까지 제공되며, 가격은 290,000원입니다. 코오롱스포츠는 Hyperleap TL-X, Hyperleap TL-P, TL-1에 이어 하반기 TL-E 모델까지 트레일러닝화 포트폴리오를 확장 구성할 예정입니다.
하이브리드 경량 방수 재킷은 제품 이름처럼 이중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상단에는 비와 바람에 대응하기 위해 방수와 투습 기능성의 3레이어 소재가 적용되었고, 하단은 20데니어 스트레치 방풍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상하단 연결부에는 벤틸레이션을 적용해 통기성을 높였습니다.
암홀의 깊이와 소매 입체 패턴은 트레일 러닝 시 양팔의 움직임이 자유롭도록 설계되었으며, 재킷을 입은 상태로 스마트워치를 조작할 수 있는 워치홀이 소매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남성용 100사이즈 기준 243g, 포터블 백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370,000원입니다.
리플렉티브 경량 방풍 재킷은 이름 그대로 원단 전체에 리플렉티브 프린팅이 적용되어 있어 야간 트레일 러닝 시 안전성을 높여줍니다. 무게는 남성용 100사이즈 기준 145g으로 가볍고, 이 재킷에도 워치홀이 적용되어 있어 착용한 채로 스마트워치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도시와 아웃도어를 모두 아우를 수 있으며 데일리 재킷으로 트레일 러닝과 하이킹에 최적화된 경량 방풍 재킷입니다. 가격은 270,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트레일 러닝 시 몸통을 바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경량 방풍 베스트입니다. 등판에는 벤틸레이션과 메쉬 소재가 적용되었으며, 방풍 재킷과 함께 레이어링하면 방풍 및 보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지퍼가 달린 핸드 포켓과 가슴 포켓이 있어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전면과 후면에 리플렉티브 디테일이 적용되어 야간 안전성도 고려했습니다. 무게는 남성용 100사이즈 기준 194g, 가격은 178,000원입니다.
5L 용량의 하이드레이션 베스트는 스트링 방식의 위치 조절 시스템으로 흔들림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줍니다. 기본으로 포함된 500ml 하이드라팩 소프트 플라스크 2개, 등 쪽 하이드레이션 팩 수납 구조 등 러닝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어깨에는 휘슬이 내장되어 있어 비상시 구조 요청에 유용하며, 전면과 후면에는 리플렉티브 프린팅이 적용되어 야간 안정성을 더합니다. 후면 하단의 스트링을 활용하면 트레킹 폴, 레인 재킷 등 부피가 큰 장비를 쉽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총 9개의 수납 공간이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필요한 소지품과 에너지젤 등을 필요에 따라 나누어 보관할 수 있으며, 내부 서브 포켓에는 발수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작은 물품을 가벼운 비가 오더라도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습니다. 남녀 공용으로 무게는 M사이즈 기준 198g이며, 가격은 198,000원, 색상은 블랙과 네온 2종류입니다.
이 외에도 트레일 러닝에 필수적인 흡습속건 기능과 신축성을 갖춘 반팔 티셔츠, 메쉬 소재의 슬리브리스, 레깅스 일체형 쇼츠, 이너 브리프 내장 경량 쇼츠 등이 있으며, 신발과 몇 가지 제품을 제외한 트레일 러닝 대부분의 라인업은 여성 전용 제품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베러위켄드에서는 새로운 트레일러닝 슈즈 Hyperleap TL-X를 테스트하였으며, 곧 리뷰할 예정입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Story
[OSCS Bikepacking] 바이크패커 14명의 세팅 소개 - 무슨 자전거를 타고 어떻게 싣을까?
바이크패킹 셋업과 바이크패킹에 관한 매력에 관한 이야기
Bikepacking
Outside Coffee Service Center EP:05 Bikepacking
아웃사이드 커피 서비스 센터 바이크 패킹 이야기
Trail Running
KOLON SPORT Hyperleap TL-X Trail Running Shoes Review
코오롱스포츠 하이퍼리프 TL-X 트레일 러닝화 리뷰
Story
파타고니아 퀄리티 랩, 좋은 옷을 더 오래 입을 수 있도록
파타고니아 퀄리티 랩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