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오리지널 트레일 러닝 브랜드인 몬트레일은 1982년 캘리포니아에서 One Sport로 시작해 1997년 Montrail로 사명을 바꾸고 2006년 컬럼비아에 인수된 이후 11년 만인 2017년부터 '컬럼비아 몬트레일(Columbia montrail)'로 새롭게 선보입니다. 풋 웨어 라인을 가지고 있던 컬럼비아는 트레일 러닝 시장을 위해 몬트레일을 없애고 단일화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서브 브랜드로 재편한 샘입니다.
montrail Caldorado
컬럼비아 몬트레일 라인업에서 역시 눈에 띄는 것은 칼도라도 II 입니다. 전작인 몬트레일 칼도라도는 우수한 내구성과 접지력, 보호능력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형에 대응하며 신을 수 있는 신발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칼도라도 II 역시 전작과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어 동일한 포지션을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Caldorado(위) / Caldorado II(아래)
전체적으로 외관 디자인 외에는 특별히 바뀐 것이 없어 보입니다. 아웃솔 러그 디자인 역시 로고를 제외하고는 완전히 동일합니다. 트랙션과 내구성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으니 특별히 바꿀 것이 없다고 판단한 것일까요? 아니면 새로운 브랜드를 위한 페이스 리프트일까요? 어쨌든 조금 무겁다는 평가를 받았던 무게는 US 9사이즈 기준 309g에서 297g로 가벼워졌습니다.
Caldorado™ II OutDry™ Extreme
기존에는 일반 모델과 방습, 투습이 특화된 아웃드라이 모델이 있어고, 컬럼비아 몬트레일부터는 방수 멤브레인을 어퍼로 직접 사용한 아웃드라이 익스트림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웃드라이는 겉감에 멤브레인을 붙이는 방식으로 무겁지만 메브레인을 단독으로 사용한 아웃드라이 익스트림은 상대적으로 가볍습니다. 가격은 199,000원으로 전작 150,000원에 비해 상당히 높은 가격에 책정되었습니다. 미국 발매 가격이 120달러로 전작과 동일한 것을 보면 환율을 생각하더라도 다소 높은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는 역사 속으로 사라질 몬트레일 단독 모델들은 현재 국내에서 높은 할인율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구매에 좋은 기회일지 모르겠습니다.
![]() |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
Sleeping Pad
Alpenglow Gear Alpenblow Micro Inflator
PCT에서 태어난 아이디어, Alpenglow Gear의 초경량 인플레이터
Sport Sandals
Teva x Sean Wotherspoon Collection 2025
레트로 테크와 대담한 표현, 멀티 테레인 기능을 결합한 디자인
Insulated Jackets
Patagonia 2025 Nano Puff®
파타고니아 나노 퍼프 2025년형 미세하지만 결정적인 변화
Backpacking Packs
Hiker Workshop TYPE-2 Backpack
필드에서 완성된 경량 하이킹 배낭, 하이커워크샵 TY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