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삽은 동계 설상 야영시의 필수 장비인데요. MSR에서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오퍼레이터 D 눈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도 사용전에는 삽이 거기서 거기겠거니 했는데,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고 연구 끝에 만들어진 제품구나 싶었습니다. 주요한 부분은 영상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본문은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무게는 698g로 700g에 육박하는데 블랙다이아몬드의 디플로이3(600g)보다는 무겁고 디플로이7(750g)보다는 가볍습니다. 무게는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소재는 6061-T6 알루미늄으로 자전거를 타시는 분이라면 아실듯한데요. 자전거 프레임, 핸들바, 시트포스트등에 사용되는 튼튼한 소재입니다.
가격은 98,000원으로 블랙다이아몬드 디플로이3 98,000원, 디플로이7 104,000원과 비슷합니다.
삽의 뒷면에는 OPERATOR라는 제품명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네 귀퉁이에는 카라비너나 로프등을 연결하여 패킹등에 사용 가능합니다.
삽머리의 끝은 다른삽에서 찾아 볼 수 없는 톱니형태의 이빨모양으로 마감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단순한 모양이 아닌 중요한 역활은 한다는 점인데요. 뭉처진 눈을 파쇄 할 때 분명한 효과가 있습니다.
알파벳 D자형태의 손잡이는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잡기 쉬운 넉넉한 형태입니다.
오퍼레이터의 다른 특징중 하나는 샤프트(삽자루)가 원형이 아닌 삼각형으로 마감되어 있어 길이 조절시에 돌아가는점을 방지해줍니다. 길이 조절은 볼베어링을 이용해 2단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삽의 각도나 디테일을 살펴보면 사람의 동작에 맞춰 설계하려고 고심한 흔적이 엿보입니다.
Sleeping Pad
Alpenglow Gear Alpenblow Micro Inflator
PCT에서 태어난 아이디어, Alpenglow Gear의 초경량 인플레이터
Sport Sandals
Teva x Sean Wotherspoon Collection 2025
레트로 테크와 대담한 표현, 멀티 테레인 기능을 결합한 디자인
Insulated Jackets
Patagonia 2025 Nano Puff®
파타고니아 나노 퍼프 2025년형 미세하지만 결정적인 변화
Backpacking Packs
Hiker Workshop TYPE-2 Backpack
필드에서 완성된 경량 하이킹 배낭, 하이커워크샵 TY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