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전에는 티타늄 팟을 이용한 솥밥 짓기를 소개했었는데 이번에는 알루미늄 팟을 이용해 솥밥을 지어봤습니다. 티타늄 팟은 열전도율이 낮아 특정 부위만 고온이 되는 관계로 확실히 밥 짓기가 어려운데 알루미늄 팟의 경우 열전도율이 높아 밥을 짓기에 훨씬 용이했습니다. 즉석밥 보다 너무너무 맛있는 캠핑 솥밥 짓기!

 

집에서 미리 쌀을 씻어 불려가면 매우 간편하다. 

 

쌀과 물의 양의 1 : 1.3(기호에 따라 늘리거나 줄임)

 

  1. 쌀을 씻어 30분 이상 물에 불린다. (미리 준비할 경우 당일에 쌀을 씻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철같이 기온이 높으면 상할 수 있으니 쿨러에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이상 불릴 경우 쌀이 쉽게 부서질 수 있으니 너무 오래 불린 상태로 두지 말아야 합니다.)
  2. 쌀의 양은 1인분 기준 약 100g~120g
  3. 쌀을 씻어 가셨다면 팟에 쌀을 붓고 물을 부어줍니다. 물의 양은 쌀 양 대비 1:1.3입니다. 쌀 100g이라면 물 130ml를 넣어줍니다. 된밥, 진밥 등 기호에 따라 물양은 조절합니다.  
  4. 불을 켜고 불 세기는 처음에는 강하게 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 세기를 약하게 조절한 후 뚜껑을 닫고 무거운 것(주변의 돌을 활용)을 올려둡니다.
  5. 2인분 기준 20분 정도 올려두었을 때 밥이 잘 되었습니다. 살짝 탄 냄새가 난다면 불을 꺼도 됩니다. 이때 누룽지의 양이 조절되는데 설거지까지 고려하면 타는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꺼주는 게 좋습니다.
  6. 주의할 점은 밥의 상태를 확인하고자 뚜껑을 열면 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 열어서 확인하지 않으며, 확인하더라도 재빠르게 열고 닫아주어야 합니다.
  7. 불을 끄고 뚜껑을 연 다음 준비한 재료를 위에 얹어주고 다시 뚜껑을 닫은 후 5분~10분 정도 뜸을 들여주면 완성됩니다.
  8. 식재료는 뜸을 들이면서 데워져서 따로 데울 필요가 없습니다. 열전도율이 좋은 알루미늄은 뚜껑까지 열이 퍼져 식재료까지 데워집니다.


맛있는 솥밥 여러분도 따라해보세요!


촬영 메뉴

  1. 불고기 솥밥 : 트란지아 사각 반합 + 소토 레귤레이터 ST-310
  2. 스테이크 솥밥 : 스노우피크 알루미늄 퍼스널 쿠커 세트 SCS-020R + 소토 윈드마스터
  3. 3분 카레 솥밥 : 스노우피크 알루미늄 퍼스널 쿠커 세트SCS-020R + 스노우피크 플랫버너

 

불고기 솥밥

 

스테이크 솥밥

 

카레 솥밥

Author

김효정
  • Editor
Photo kangsai

최신 기사

  • Sport Sandals

    Teva, 40주년 기념 새로운 켐페인 'Where to Next?'

    테바 40주년 기념 캠페인 및 컬렉션 발표

  • Trail Running Shoes

    Altra Mont Blanc Carbon

    알트라 몽블랑 카본 출시

  • Recipe

    Outside Coffee Service Center : French press

    프렌치 프레스를 활용한 아웃사이드 브루잉

  • Insulated Jackets

    Rab 2024 Xenair active insulation Update

    랩 인기 있는 젠에어 시리즈가 업데이트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