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탱크베이스먼트(Water Tank Basement)는 2012년 시작된 라이프 워크 브랜드로 이 브랜드의 간결한 디자인의 소화기 제품은 한 번쯤 봤을법합니다. 전개되는 제품군은 소화기를 비롯해서 러그, 블랭킷, 커버 등의 패브릭, 우드 퍼니쳐와 소품류, 반려동물 식기 등이 있습니다. 리뷰 제품은 볼드 블랭킷 L 사이즈 이며, 가격은 39,000원입니다.
2019년 겨울 캠핑을 위해서 담요 같을 것을 찾던 중 이 브랜드의 볼드 블랭킷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 이유는 10년 이상 사용해도 쉽게 늘어나거나 변하지 않는 내구성이라고 설명돼있었고, 1년 이상 사용한 사용자의 후기 역시 변형이 거의 없다는 말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차분한 컬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1년 동안 사용했고, 당시에 읽었던 후기처럼 이 제품은 변형이나 늘어짐이 거의 없었고, 테두리를 제외하면 보풀도 잘 생기지 않았습니다. 세탁 후에도 마찬가지 컨디션을 유지합니다.
이런 담요 제품들은 메탄올이 산화되면서 자극적인 냄새를 갖게 되는데 인체에 대한 독성이 강한 물질인 포름알데히드입니다. 예전에 중국산 담요에서 이 물질이 검출돼서 리콜되었던 이슈도 있었습니다. WTB의 블랭킷의 경우 이 물질이 포함되지 않아 유아가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로 인체에 무해합니다.
볼드 블랭킷의 사이즈는 S, M, L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선택한 사이즈는 L 사이즈입니다. 코트에서 사용할 경우 반으로 접으면 딱 알맞고 두께감도 더해지게 때문에 안락합니다. 200cm x 150cm 크기는 3인용 텐트보다 조금 작은 면적으로 이너 텐트에서 사용할 경우 펼치면 두 명이 눕기에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헬리녹스 노나돔 베드룸에서 사용
전용 스트랩을 제공해서 말아서 수납할 수 있으며, 무게는 약 1.6kg입니다. 별도로 제공되는 보관 주머니는 없습니다. 두께감이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말았을 경우에도 부피는 있는 편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제품군 특성이기 때문에 단점으로 생각되지 않습니다.
워터탱크메이스먼트의 볼드 블랭킷은 변형과 보풀이 없는 우수한 내구성을 바탕으로 부드러운 촉감으로 안락함을 제공해서 늘 만족스러웠습니다. 제품에 걸맞는 정당한 가격을 형성하고있다고 생각되며,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담요를 찾고있다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인도어와 아웃도어에서 모두 잘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강선희
|
김효정
|
김율해
|
Story
라이튼 클라이밍 신동철 대표가 들려주는 루트 세팅에 관한 이야기
라이튼 클라이밍 신동철 대표를 만나 루트 세팅에 관하여 물어보았다.
Down Jackets
[Review] Rab Microlight Alpine Jacket Review
랩 마이크로라이트 알파인 재킷 리뷰
Watch
Suunto Race S Titaninum Courtney Edition
어둠속에서 빛나는 스트랩이 적용된 순토 Race S 코트니 에디션
Toy
Mont-bell Table Camp Set 2
몽벨 1/43 미니어처 테이블 2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