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 포터(Dean Potter, 1972 - 2015)가 누구인지 모르더라도 반려견과 함께 윙슈트 베이스 점프를 하는 위의 동영상은 아웃도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봤을 영상입니다. 그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영상이기도 한데요. 지난 5월 16일 딘 포터는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윙슈트 베이스 점프를 하던 중 추락하여 43세의 나이로 사망하였습니다.
동료 등반가인 그레이엄 헌트와 같이 높이 2.287m의 요세미티 Taft Point에서 뛰어내렸지만 낙하산이 펴지지 않아 두 명 모두 추락사 하였습니다. V자형 계곡 사이를 무리하게 지나가려 하려한것 같다는 추측도 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올해의 모험가로 선정되기도 한 딘 포터는 시대의 등반가이자 베이스 점퍼였습니다. 자신의 반려견과 함께 위험했지만 위대하고 아름다운 모험을 함께 공유하던 모습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미쳤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던 그의 외줄타기 영상인 문워크의 배경음악이 쓸쓸하고 아련하게 들리는 밤입니다. 현생에서 그의 모험은 끝이 났습니다. 이젠 편안한 여행 하길 바랍니다.
Ok Dean.
Storage
CNOC Outdoors ThruBottle
스마트워터 물병의 대안 CNOC ThruBottle
Backpacking Packs
HIKER WORKSHOP x YESEYESEE 2025 Collection
하이커워크샵, 예스아이씨 두 번째 협업 컬렉션
Hiking Shoes
Hoka Mafate X Hike
호카 Mafate X Hike, 슈퍼슈 기술을 입은 호카의 가장 테크니컬한 하이킹 부츠
Backpacking Packs
Paagoworks ZENN Pack Review
가벼움과 안정감의 균형, 파고웍스 젠 시리즈 필드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