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DAC 라제건 대표에게 듣는 궁금한 이야기

Story 2015.06.25 17:49

dac


평소 DAC 폴과 토이에 관련하여 궁금하게 생각했던 부분을 동아알루미늄 라제건 대표님께 직접 문의를 하였고 명쾌하게 답변을 보내주셨습니다. 여러분도 저희처럼 궁금했던 내용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세요. 읽어보시면 유익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도움 주신 라제건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dac

dac

여러분은 DAC PC Swivel 허브에 생기는 유격에 대해서 아십니까? MSR 허바허바등 리지 폴(Ridge pole)과 메인 폴이 교차하는 형태의 텐트를 사용하다 보면 사진과 같이 유격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과연 이게 정상적인 모습인지 의문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인데요. 다소 불안해 보이기도 하고 말이죠.



Q. Swivel 허브에 유격이 있습니다. 의외로 이런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는 거 아니냐는 의견도 있었고, 유격이 발생하는 이유와 그에 따른 문제점은 없는지요?


A. Swivel hub는 가운데가 5mm 정도 떨어져 있어야 회전이 가능합니다. 유격이 없으면, 폴이 회전할 수가 없습니다. 가운데 중심축이 없는 구조여서 불가피합니다. 인서트는 물론, 5mm 정도 벌어져도 충분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dac

리지 폴 위 아래 위위 아래? 그게 뭐가 중요해?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위인지 아래인지 궁금하게 만든 건 텐트 브랜드의 사진들을 보면 전부 리지 폴은 위를 향하고 있는데 직접 설치했던 사진을 보면 전부 아래로 향해있다는 것을 발견하고부터입니다.



Q. 텐트 제조사들의 이미지 컷을 보면 리지 폴이 전부 위로 올라오게 설치되었는데, 실제로 설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아래쪽으로 향하게 되더라고요. 위아래가 상관이 있는지와 상관이 있다면 왜 그런지 알고 싶습니다.


A. 바이어들이 패턴을 잡을 때는 리지 폴이 위로 가도록 하라고 알려줍니다. 그러나 X 자 형태의 폴이 어차피 한쪽이 올라갈 수밖에 없듯이, 리지 폴이 아래로 가도 대충 10mm 정도의 오차만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상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허브의 강성은 리지 폴이 아래에 매달려 잡아당겨도 충분합니다.







dac

DAC의 부품(Toy)중에 Jake's Foot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너텐트와 연결되어서 폴, 플라이, 풋프린트까지 한 번에 연결가능한 편리한 시스템으로 더블월 텐트들에서 많이 차용하여 사용하는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독특한 부품만큼 제이크스 풋이란 이름도 특이한데요, 라제건 대표의 영어 이름인 Jake에서 따온 이름이라는 것은 들어 알고 있었는데, 작명하게된 계기를 직접 물어 보았습니다.



Q. Jake's Foot이 대표님의 영문 이름에서 따온 이름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인지와 왜 그렇게 작명되었는지요?


A. Jake는 미국 유학시절 미국 친구들이 제 이니셜인 JK (제건) 가 들어간 영어 이름을 지어준 것입니다. 그전에는 미국 친구들이 JK라고 불렀었는데, 유학시절 동일한 JK라는 이니셜을 가진 제 친형이 있어서 구분이 필요했고요.


Sierra Designs의 사장이었던 여걸 Sally McCoy가, 제가 고안한 텐트 내풍성 향상장치를 Jake's Corner라고 이름을 붙여주었습니다. 때로는 제품 개발보다 네이밍이 더 어려워 낑낑댈 때가 많았는데, 올타 잘 되었다고 Jake's Foot, Jake's Clip 등 이름 붙이기 어려운 제품에 제 이름을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Write
BetterWeekend
Tag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