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크테릭스(Arc'teryx)는 장거리 트레일 러닝화의 세 번째 버전인 노반 LD 3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노반 LD 2에 비해 높아졌고, 발볼이 넓게 개선되어 더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무엇이 달라졌나?

스택 높이가 기존 노반 LD 2의 경우 27-18mm으로 9mm 드롭이었는데, 노반 LD 3은 29-23 mm 으로 6mm 드롭입니다. 따라서 좀 더 표준적인 힐토 드롭으로 변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더 두꺼워진 스택 덕분에 더 많은 충격을 흡수하면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미드솔은 새로운 인퓨즈(InFuse®) 미드솔로 변경되었습니다. 아크테릭스에서 개발한 새로운 인퓨즈 미드솔은 반응성을 잃지 않고 충격을 흡수하는 우수한 쿠셔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뒤꿈치 부분에 EVA/폴리올레핀 혼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너덜지대와 같은 돌이 많은 지형에서 충격을 더 잘 흡수합니다.

기존 LD 2의 좁은 발에 비해 비해 더 넓은 발가락 공간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발의 피로도를 줄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쉬로 처리된 Cordura® 갑피는 마모에 강하면서 원활한 공기 순환으로 통기성을 제공합니다. 충격에 취약한 노출 부위는 TPU 오버레이 처리되어 보호됩니다. 통기성이 좋은 3mm 폼으로 제작된 새로운 에어리아프렌 쿠셔닝 혀는 신발 끈의 압력으로 부터 발을 보호하고 3D 몰드 4.5mm 풋 베드는 100% 재활용된 EVA 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웃솔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4mm 러그의 아웃솔은 라이트 베이스(Vibram® Litebase) 기술이 적용된 비브람 메가그립(Vibram® Megagrip)이며, 패턴은 약간의 변화가 있지만 여전히 비교적 단순합니다.

 

이전 버전보다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도록 설계된 트레일 러닝화 노반 LD 3는 재설계된 미드솔 덕분에 충격흡수가 향상되었습니다. 추가적인 쿠셔닝과 지지력이 있는 트레일 러닝화를 찾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크테릭스 노반 LD 3는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구분되며며, 국내 출시 가격은 270,000원입니다.

 

사양

Arc'teryx Norvan LD 3
브랜드
Arc'teryx
최적 사용
Hiking, Trail running
지형
Light-Trail, Rugged-Trail
쿠셔닝
Maximum
신발 유형
Low
아치 서포트
Neutral
발볼
Normal
무게 남성
265 g
무게 여성
250 g
테크놀로지
Vibram Megagrip
아웃솔
Vibram Megagrip Rubber, LiteBase
미드솔
85% EVA / 15% Polyolefin blend InFuse™ midsole
갑피
Cordura®
Heel to Toe Drop
6 mm
Heel Height - Men
29 mm
Toe Height - Men
23 mm
Heel Height - Women
29 mm
Toe Height - Women
23 mm
가격 달러
$165
가격 원화
₩270,000
+ 더보기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Photo Arc'teryx

최신 기사

  • Backpacking Packs

    [Review] Black Diamond Beta Light 30 Pack Review

    블랙다이아몬드 베타 라이트 30 배낭 리뷰

  • Trail Running Shoes

    KOLON SPORT TL-1 Trail Running Shoes

    코오롱 스포츠의 첫 트레일 러닝화 TL-1 출시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