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호카(Hoka)는 베스트셀러 하이킹 부츠 카하의 새로운 버전 카하 2를 출시했습니다. SwallowTail 지오메트리의 HUBBLE 힐로 업데이트된 카하는 여전히 푹신함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카하와 아나카파가 적절하게 믹스된 형태로 보여집니다.

 

우선 기존 대비 아킬레스건을 더욱 지지할 수 있는 해부학적 아킬레스건 구조로 작년에 출시된 아나카파에 적용된 아킬레스건 당김 탭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카하는 아래쪽으로 갈수록 점차 넓어지는 형상이었지만 카하 2는 발의 모양과 굴곡에 따라 좁아지는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허블 힐(Hubble Extended Heel)은 다양한 지형에 대응할 수 있는 정도의 크기이며, 아나카파, 텐나인 하이크, 마크4, 본디X 등에 적용된 SwallowTail 지오메트리로 설계되었습니다. 좌우로 갈라지는 형태의 뒤축은 착지를 더 안전하게 하고 전환을 더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호카의 독점적인 힐 기술입니다. 따라서 기존 대비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더 유연한 전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Vibram® Traction Lug

 

아웃솔은 비브람 메가그립(Vibram® Megagrip)으로 동일하지만 러그 패턴이 변경되었고, 지면 접촉을 증가시키기 위해 비브람의 트랙션 러그가 전략적으로 배치되었습니다. 트랙션 러그는 러그를 계단 구조로 만들고 돌기를 적용한 형태로 표면적을 50% 향상시키고 견인력을 최대 25%까지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퍼는 방수 누벅 가죽이며, GORE-TEX 부티 구조로 완전히 방수됩니다. 카하 2에서는 재활용 소재가 중량 기준 45%가 사용되었습니다. 레이싱 시스템은 발 유형에 관계없이 고정된 핏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일부에 2개의 레이스 루프가 적용되었으며, 레이스 후크에 변경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상단 2개의 후크가 셀프 락킹(후크에만 걸어도 신발 끈이 움직이지 않는)되는 형태였지만 카하 2에는 발목 위치의 상단 3번째에도 후크가 적용되었으며, 여기만 셀프 락킹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따라서 발목을 기준으로 2개의 존으로 나누어서 텐션 조절이 가능해졌는데 이것은 편의성이 더 향상된 업데이트입니다.

 

스택 높이는 32- 26mm(30-24mm)으로 6mm 드롭이며, 무게는 남성용 270mm 기준 533 g, 여성용 240mm 기준 443g입니다. 가격은 329,000원으로 현재 국내 출시(여성용 6월 출시) 되었습니다.

 

사양

Hoka Kaha GORE-TEX
브랜드
Hoka
최적 사용
Hiking
지형
Rugged-Trail, Off-Road, Snow
쿠셔닝
Moderate
신발 유형
Mid
아치 서포트
Neutral
발볼
Normal
무게 남성
533 g
무게 여성
443 g
테크놀로지
Vibram, Vibram Megagrip
아웃솔
Vibram Megagrip Rubber
미드솔
EVA midsole
갑피
Full-grain leather
Heel to Toe Drop
6 mm
Heel Height - Men
32 mm
Toe Height - Men
26 mm
Heel Height - Women
30 mm
Toe Height - Women
24 mm
Features
Water Proof
가격 원화
₩329,000
+ 더보기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Photo Hoka

최신 기사

  • Backpacking Packs

    [Review] Black Diamond Beta Light 30 Pack Review

    블랙다이아몬드 베타 라이트 30 배낭 리뷰

  • Trail Running Shoes

    KOLON SPORT TL-1 Trail Running Shoes

    코오롱 스포츠의 첫 트레일 러닝화 TL-1 출시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