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크테릭스(Arc'teryx)는 21년 봄 시즌 두 가지의 아노락 형태의 재킷을 출시합니다. 쉘 재킷 알파 SL의 아노락 형태 Alpha SL Anorak과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합성재 재킷 중 하나인 아톰 SL의 아노락 형태 Atom SL Anorak입니다.


ALPHA SL ANORAK

알파 SL 아노락은 3레이어 Gore-Tex® 멤브레인과 발수 처리된 액정 폴리머로 립스탑 Hadron® 그리드 원단이 사용되었습니다. 브랜드는 이 원단에 대해 '초경량 알파인 내구성에 대한 표준을 재정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난’이라고 표현하고 있어 무게 대비 내구성에 큰 기대가 되는 부분이며, 고성능 보호 재킷으로 악천후와 험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알파 SL 재킷은 2.5레이어의 Gore-Tex® PacLite®를 사용했었고, 무게는 약 306g(남성용 기준)이었는데, 최신의 알파 SL 아노락은 209g에 불과합니다. 최근의 초경량 기준에 부합되는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WaterTight ™ 지퍼가 있고 가슴 주머니 포켓이 있습니다. 손목은 벨크로로 조절되고, 밑단은 조절 가능한 그로 스트링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드는 역시 헬멧 호환 StormHood ™이며, 눈사태 등의 조난 구조용 RECCO 리플렉터가 포함되었습니다. 가격은 $375입니다.

 

 

ATOM SL ANORAK

아톰 SL의 아노락 버전으로 대부분 재킷 버전과 동일한 사양을 갖습니다. 아노락 버전은 핸드 포켓이 제외되고 가슴 포켓이 있으며, 여기에 재킷을 수납할 수 있어 수납성이 더 뛰어납니다. 단열재는 재킷과 마찬가지로 Coreloft ™ Compact 40가 전략적으로 배치되었으며, 효과적인 환기를 위해 사이드 패널은 스트래치 기능이 있는 플리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절은 가능하지만 단열재가 없는 StormHood ™가 있으며, 이것은 필요에 따라 수납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245g으로 재킷 대비 약 25g 정도 가볍습니다. 무게적인 측면에서는 체감할 정도로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수납성과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아노락과 재킷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봄~가을까지, 따뜻한 날씨에도 고도나 상황에 따라 보온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볍고 패킹이 용이해 휴대하기 적당한 보온 재킷입니다. 가격은 299,000원으로 현재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

최신 기사

  • Insole

    혹한기 인솔 OrthoLite® O-Therm ™ 발표

    오솔라이트의 혹한기 인솔 솔루션

  • Book

    인사이드 아웃도어 05 : 장비 개발

    인사이드 아웃도어 5편

  • Rain Jackets

    [First Look] 피엘라벤 하이코스트 하이드라틱 재킷 & 트라우저

    피엘라벤의 새로운 레인웨어 컬렉션 하이 코스트 하이드라틱 퍼스트룩

  • Recipe

    주말의 메뉴 : 초간단 삼겹살 배추술찜

    초간단 삼겹살 배추술찜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