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난 9월 13일 트위터에 파타고니아(Patagonia)의 새로운 태그라는 사진이 올라오며 화제가 된 일이 있습니다. 바로 로고 라벨 아래에 'VOTE THE ASSHOLES OUT'이라고 적힌 태그가 달려 있었기 때문입니다. 일종의 이스터에그로 투표를 해서 멍청이를 내보내자는 의미로 해석되는데, SNS 상에서는 다소 과격한 문구가 적힌 이 태그에 대한 진위 여부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발 빠른 매거진들은 파타고니아 측에 사실 여부를 확인했으며, 파타고니아 대변인은 이것은 사실이며, Road to Regenerative ™ Stand Up® Shorts 제품에 문구가 적힌 태그가 들어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문구는 파타고니아의 설립자 이본 쉬나드(Yvon Chouinard)가 수년 동안 기후 위기를 부정하고 모른척하는 정당의 정치인들에게 던지던 메시지이며, 이번에 주목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습니다.

 

d01.jpg

이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직접 확인을 하고자 지역 매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 주문을 하는 등 해당 제품의 판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로드 투 리제너러티브 스탠드 업 쇼츠는 파타고니아가 전개하는 리제너티브 유기농 농법을 사용한 100 % 재생 유기농 인증 파일럿 코튼 캔버스로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의 거대 농업은 탄소 배출량의 최대 25%를 차지하며, 기후 변화를 심화시키고 있는데, 이 농법은 탄소를 토양으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VOTE THE ASSHOLES OUT”이 가장 적절한 제품에 녹아들어있습니다.

 

이본 쉬나드는 지난 4월 22일 2020년 지구의 날, Covid019에 관련하여 파타고니아 웍스를 통해 일종의 서한 'A LETTER FROM OUR FOUNDER, YVON CHOUINARD'을 공개했는데, 편지가 끝난 뒤 추신에도 이 문구가 등장합니다.

 

투표를 해서 멍청이들을 내보내는 것을 기억하세요. 기후 변화에 관해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믿는 모든 정치인을 말입니다. 지구를 위해 투표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들을 반대하세요. 우리에겐 힘이 있고 지금이 그것을 사용할 때입니다.(P.S. Remember, vote the assholes out—all of those politicians who don't believe we should do anything about climate change. Vote for the planet and against those who would do nothing. We have the power and now is the time to use it.)

 

이번 이슈로 인해 사람들은 바지 구매가아니라 “태그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로드 투 리제너러티브 스탠드 업 쇼츠는 국내에서 출시되어 있으며, 파타고니아 온라인 스토어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품 라벨에 ‘Assholes’를 넣어 버리는 파타고니아의 멋짐에 존경을 표합니다.

Author

강선희
  • Chief editor
Photo Patagonia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