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니모(NEMO Equipment)는 사냥 의류를 전문적으로 전개하는 퍼스트 라이트(First Lite) 와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그들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인 필드 컬렉션(Field Collection)에 3계절 오지 텐트 트래커를 추가하였습니다. 트래커 시리즈는 1인용과 2인용으로 구성되며, 니모의 대표적인 초경량 텐트 호넷(Hornet)과 동일한 폴 아키텍처로 만들어졌습니다. 호넷의 경우 레인 플라이 원단이 10D이지만 트래커의 경우 15D이며, 캐노피 역시 호넷은 15D, 트래커는 20D로 더 밀도 높은 원단을 사용하면서 내구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레인 플라이에 스커트를 적용 바람의 유입을 효과적으로 막는 풀 커버리지 구조로 겨울철까지 사용할 수 있는 사양입니다.

 

NEMO Tracker Landing Zone

 

호넷과 다르게 트래커에 새롭게 적용된 사항은 부착형 랜딩 존(Landing Zone)입니다. 전실 공간에 부착할 수 있는 일종의 방수 구역으로 장비가 젖지 않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 기기나 신발 따위를 보관하기 알맞아 보입니다.

 

호넷의 겨울철 모델인 호넷 스톰의 경우 이너텐트의 메쉬 면적이 적어 오히려 단점으로 작용하였는데 트래커 이너텐트는 통기성이 더 좋은 구조입니다. 앞서 언급한 스커트가 바람의 유입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이것은 더 좋은 방식입니다. 폴은 마찬가지로 DAC Featherlite® NFL 8.7mm이며, 리지 폴 부분은 니모의 특허 기술은 플라이바(Flybar™)를 사용하여 헤드룸을 만들어냅니다.

 

3계절 오지 텐트로 개발되었지만 트래커는 국내 겨울 환경에서 활용되기 좋은 사양을 갖춘 텐트로 보입니다. 2인용 기본 중량 기준 1.13 kg로 호넷 스톰 대비 약 190 g이 무겁지만 이것은 더 좋은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겨울철 텐트를 찾는다면 고려할만합니다. 가격은 1인용 498,000원 2인용 568,000원이며, 현재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트래커는 대부분의 요소가 호넷과 유사히기 때문에 호넷 스톰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양

NEMO + First Lite Tracker 2P Tent
브랜드
NEMO
최적사용
Backpacking
사용계절
3계절
사용인원
2인
월-타입
더블
텐트 타입
반자립
최소무게
1.13 kg
수납무게
1.36 kg
바닥크기
228 x 130 - 109 cm
바닥면적
2.1 m²
전실면적
0.7 m²
최대높이
98 cm
출입문
2
DAC Featherlite NFL
폴 개수
1
폴 지름
8.7 mm
캐노피 원단
20D Nylon Ripstop
바닥 원단
15D Nylon Ripstop
레인플라이 원단
15D Nylon Ripstop
풋프린트 포함
No
가격 달러
$400
가격 원화
₩568,000
+ 더보기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