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Ultimate Direction Fastpack15 : 트레일러닝과 하이킹 모두에 적합한 하이브리드 배낭

Backpack 2017.11.23 14:53
まさ さと
하이킹 블로그 Unlimited 운영자

얼티메이트 디렉션(Ultimate Direction) FASTPACK15 이 클래스의 배낭 중 OMM의 Ultra8과 MountainHardWear의 Fluid16, atelierbluebottle의 PAC-01 등을 소유하고 있었는데, 모두 딱 원하는 느낌이 아니랄까, PAC-01 이외에는 구입한 것 모두 내 스타일에서 보면 어중간해서 결국 팔기로. 그런 때 Instagram의 팔로어들이 이번 여름 긴자에서 쓰던 이 FASTPACK15를 보고 "아~이거 괜찮을지도!"가 되어 알아보니 이것이 나의 스타일에 맞을지도!라고 되어, 때마침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OMM의 Ultra20도 궁금했었는데, 비교 검토한 결과 구입 하게되었습니다.




우선 눈길을 끄는 것이 센터에 크게 배치된 지퍼와 그 좌우에 있는 대형 메쉬 포켓.특히 이 메쉬 포켓이 상당히 관건입니다. Ultra20도 별매의 Leanweight MSC을 장착하여 확장이 가능하지만, FASTPACK15는 추가 장비 없이 실현 가능합니다. 



꽤 크게 좌우로 나뉘어 있기때문에 패킹하는것에 의해 구분도 할 수 있네요.



센터 지퍼.안의 짐을 꺼내기 쉽습니다.



더블 지퍼라서 이렇게 위는 닫힌 상태에서도 짐의 출납이 가능.



내부 뒷면에는 키 링이 달린 소형 지퍼 포켓과 스냅 단추를 채우는 대형 포켓이 있다.여기는 노트북 PC등도 수납 가능합니다.물론 산에서는 하이드 슬리브 역할.



뒷면. 패드는 1cm 미만의 두꺼운 것이 장착되어 있으며,이를 통해 내용을 다소 엉성하게 포장해도 등에 간섭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FASTPACK15는 이 사이즈에서는 다소 무거운편인 456g (S/M 사이즈 실측 값)인데,이 이유가 후면 패드의 두께에 있습니다.



롤 탑 상부는 측면 지퍼로 고정되게 되어있습니다.



숄더 하네스에 마련된 포켓. 이것만 있으면 사콧슈에 넣을 예정이었던 행동식및 컴팩트 디카는 넣을 수 있을 것 같다. 스마트 폰은 본체 쪽에 넣게 될까.



유일하게 쓰임새가 불만이 있는 것이 이 버클류. 인스타그램 팔로어 중에서도 지적되고 있었는데,앞뒤가 정해진 형태라서 뭔가 이유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는 상당히 불만입니다.



들어가지 않…는...다..!




롤 톱을 멈춘 곳.이 상태에서 3번 정도 말 수 있습니다.




롤 탑을 개방시켰다.



또한 센터 지퍼를 열었더니.



메시 포켓외에도 이 근처에 자주 사용하는 것을 넣으면 출납은 간단하네요. 그런데 이러한 소형 배낭으로 해보고 싶어지는 것이 "텐트 야영 장비를 패킹 할 수 있을까?"라는 것. 당일 장비가 들어가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어디까지 포장 할 수있을지, 흥미 있지요. 그래서, 올해 여름 긴자 하이킹과 거의 동등한 장비가 들어갈지 시도했습니다.




훌륭하다! 이 FASTPACK15 명칭에 “15”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15L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총 약 21L 정도의 공간이 있습니다. 특히 롤 탑은 측면 지퍼를 가진 덕분에 턱밑까지 패킹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겉보기 이상으로 짐을 넣을 수 있는 것입니다. 긴자 때 보다 다소 행동 식을 줄였고, Patagonia 캐프 4 후드 따위는 들어 가지 않았지만, 이것은 외부의 방법을 조금 궁리하면 어떻게든 될 것. 다운 바지에 MONTANE의 FireballSmock도 들어 있기 때문에 술과 음식을 어느 정도 현지 조달하는 것으로 생각해두면 초봄부터 늦가을 정도까지는 커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다 기온이 안정되어 있다면 FireballSmock → OMM RotorVest으로 변환해서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대형 메쉬 포켓 덕분에 의외로 깔끔하게 끼워주고 있습니다. 욕심을 낸다면 하단 또는 전면 패널의 구석에 루프가 4 개 정도 있으면 드로우와 메쉬 패널을 사용하여 약간의 확장이 가능할 듯. 메인 구간은 롤탑으로 패킹하는 짐의 양에 맞추어 컨트롤 되고, 대형 메쉬 패널에는 오물이나 사용이 빈번한 쉘과 휴대 식량을 넣습니다. 행동식은 숄더 하네스의 각 주머니에 수납하고, 베스트 타입이므로 뛸 때 흔들림도 상당히 적습니다. 패드가 들어 있지 않은 숄더 하네스는 짐이 많아져 무게가 증가하면 약간 걱정이 되지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고, 뒷면 패드가 두꺼운 덕분에 등에 간섭 없이 짊어질 수 있어 상당히 편안합니다. 외형도 OMM보다 스포티하고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만약, 만약이지만 연내 낮은 산에서 시험할 수 있다면 1박 산행에 가보고 싶습니다.



사양

  • 용량: 15L
  • 외부용량: 6L
  • 총 용량: 21L
  • 무게: 500g (S/M 실측 456g)
  • 크기: 47 cm x 26 cm x 19 cm
  • 소재: MonoRip Mesh, 100D Robic Triple-Ripstop, Power Span Stretch Mesh
  • 브랜드: Ultimate Direction
  • 가격: 160,000원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