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14년부터 파타고니아의 모든 다운제품은 생산및 유통과정이 추적된 다운으로 만들어진다고 하지요.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다운들이 대부분은  공정한 체취과정을 거치지 않고 제작되는것이 사실입니다. 필자 또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파타고니아에서 "What the Pluck? – Conventional Down Is a Scary Business" 이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역시 그들의 철학에 다시한번 리스펙트하게됩니다.


구매하시는 분들도 제작하시는 분들도 깊게 고민하길 바라며, 한글 자막으로 만들어진 영상한번 보시지요!




다음은 파타고니아 코리아에서 영상과 더불어 작성된 글입니다.


우리는 보통 음식의 원산지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매일 입고 있는 옷, 신발이 어디서 오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2002년부터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의 결과 파타고니아는 이제 생산되는 모든 다운 제품의 유통과정을 추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타고니아 다운 제품은 100% Traceable Down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Traceable Down은 푸아그라를 위해 강제로 사료를 먹여 사육한 거위와 오리에서 깃털을 채취하지 않습니다, 살아있는 동물의 깃털을 취하지 않습니다. 또한 혼합다운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100% Traceable Down은 의류산업에서 동물복지 보장을 실현하게합니다.



- 오리지날 영어 버전 : http://www.youtube.com/watch?v=U7quQcr4H68




Author

최신 기사

  • Backpacking Packs

    [Review] Black Diamond Beta Light 30 Pack Review

    블랙다이아몬드 베타 라이트 30 배낭 리뷰

  • Trail Running Shoes

    KOLON SPORT TL-1 Trail Running Shoes

    코오롱 스포츠의 첫 트레일 러닝화 TL-1 출시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