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New Balance) 이에로(Fresh Foam X Hierro)가 퍼포먼스 트레일 러닝화라면 모어 트레일(Fresh Foam X More Trail)은 최대 쿠셔닝 트레일 러닝화라고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지형과 활동에서 착용할 수 있는 편안한 신발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번에 테스트한 2023 버전은 기존 모어 트레일 V3와 동일한 사양으로 어퍼 디자인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new balance 대신 ‘N’로고가 적용되었고 백 카운터 스트랩이 제외되었습니다.
아웃솔은 Vibram EcoStep Evo로 30%가 재활용 고무로 제작되었습니다. 적당한 그립과 내구성을 제공하면서 지속 가능한 옵션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형에서 괜찮은 접지력을 제공하지만 Vibram MegaGrip 만큼은 아니며, 컨트롤과 적응이 필요합니다. 메가 그립은 더 끈적끈적한 고무 컴파운드로 만들어져 젖은 지형이나 까다로운 지형에서도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모어 트레일은 테크니컬 한 지형보다는 다양한 야외 활동에 더 적합한 만큼 EcoStep Evo의 적용은 적절하다고 생각되며, 더 나은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성능 접지력이 필요한 경우 MegaGrip을 사용한 NB 이에로 시리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발 앞부분과 뒷부분에 비브람의 마이크로 트랙션 러그(Vibram® Traction Lugs)가 적용되어 모래가 많고 무른 지형에서 더욱 안정적인 견인력을 제공합니다.
스택높이는 35mm - 31mm, 4mm 드롭으로 새로운 이중 밀도로 만든 Fresh Foam X로 구성되어 있어 NB의 퓨어셀 S.C 트레이너 V2 러닝화 느낌을 가져감과 동시에 넓은 미드솔과 아웃솔은 발목이 돌아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안정적인 느낌과 딱딱한 바닥을 밀어내는 편안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달리기를 시작하는 집 앞에서부터 산까지 가는 트레일에서도 로드 러닝화 만큼이나 부드러운 쿠셔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열 마찰을 최소화하고 답답함이 없도록 뉴발란스의 그린 리프 스탠더드를 충족하는 재생 폴리에스터 75%로 이루어진 통기성 좋은 엔지니어링 메쉬 어퍼는 자연에서 더욱 어울리는 신발입니다. 갑피가 얇아 튀어나온 돌부리나 나뭇가지가 많은 험한 산에서는 불안함이 있지만 전략적으로 배치된 오버레이 때문에 이러한 염려를 상쇄시킵니다. 토 프로텍션은 유연하면서 보강재를 덧대어 보호력을 향상시켰고 마찬가지로 발뒤꿈치에도 적절하게 보강되어 있습니다.
지난 모어 시리즈보다 신발 끈 길이가 조정되어 달릴 때 이질감이 줄어들었고 장거리보다는 단거리, 아침에 일어나 가볍게 달리는 둘레길과 잘 닦여 있는 길이 있는 산에서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풍부한 쿠션의 미드솔과 더불어 어퍼는 시종일관 편안한 착용감을 주었습니다.
모어 트레일은 경사도가 높은 곳에서 다운힐 시에는 발 전체가 앞으로 밀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어퍼는 발을 밀착 시켜주는 스타일은 아니기 때문에 횡방향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레이싱 신발로 적당한 포지션은 아니며, 가볍게 뛰거나 걷기에 좋은 신발로 트레일 러너뿐만 아니라 하이킹에도 잘 어울릴만합니다.
토 프로텍트 기술로 보강된 발가락 부위는 보호력이 뛰어났고, 특히 이 신발은 두꺼운 미드솔 덕분에 어디를 다녀도 발까지 충격이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지난 버전보다 약 30g가량 가벼워졌지만 여전히 가벼운 무게의 트레일 러닝화는 아닙니다. 어퍼에 가벼운 소재가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넓고 높은 미드솔이 가지고 있어 이것은 물리학적으로 어쩔 수 없는 부분으로 생각하며, 쿠셔닝과 보호 능력에 대한 기회비용입니다.
평소 트레일러닝화 착용 시 255(US 7.5)를 착용하는 데 모어 트레일 V3의 경우도 같은 사이즈를 선택하였으며, 잘 맞았습니다. 넉넉한 핏의 신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가 평소 사이즈가 잘 맞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어 트레일 러닝화는 친환경 소재를 일부 사용하여 자연을 생각하고 자연의 속도로 달릴 수 있는 트레일 러닝화 일 것입니다. 빠른 레이싱용으로 선택하기보다는 자연의 소리를 듣고 휴식을 위해 편하게 달리고 싶은 트레일 러너와 가볍고 편안하게 걷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신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커버리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옵션이었으며, 데일리로 착용하기에도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따라서 뉴발란스 모어 트레일 V3는 편안한 착용과, 적당한 견인력, 안정적인 보호 능력을 제공하는 다재다능한 신발로 전문적인 러너부터 비기너 및 하이커까지 사용의 폭이 넓은 신발로 다양한 지형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규호
|
Toy
Mont-bell Table Camp Set 2
몽벨 1/43 미니어처 테이블 2 출시
Hiking Shoes
[Review] Altra Olympus 6 Hike GTX Review
알트라 올림퍼스 6 하이크 GTX 버전 리뷰
Down Jackets
Black Diamond 2024 Deploy Down Hoody
블랙다이아몬드의 초경량 다운 재킷
Accessories
Chaoras x BETTER WEEKEND Sports Towel
카오라스 베러위켄드 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