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다이아몬드(Black Diamond) 디스턴스 게이터를 구매한 이유는 평소 미드컷 등산화 착용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로우컷 등산화에 과하지 않은 미드컷 신발 정도에 게이터를 착용하면 좋을 것 같아 찾아보는 중 가장 적합한 형태의 게이터라 생각되었습니다.
게이터는 좌우가 구분되어있습니다. 흰색 코드를 신발 밑창에 건 뒤 앞쪽의 후크를 적당한 위치의 레이스에 걸고 발등과 발목에 벨크로를 부착해 주면 손쉽게 착용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레이스에 후크를 맨 앞쪽에 할 경우 벨크로 부착에 어려움이 있고 잘 떨어질 수 있습니다.
처음 벨크로 형태로 되어있어 잘 벗겨질 것 같았으나 원단은 신축성이 있어 착용 결과 산행 시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았고 움직임에 유연하게 반응했습니다. 오히려 벨크로 형태로 되어있어 신고 벗기 편리하였습니다.
이 게이터는 방수 소재는 아니며, 신축성이 있으며, 통기성과 보호에 특화되어있습니다. 따라서 고어텍스 미드컷 등산화처럼 계곡이 거침없이 건너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침수되면 내부가 빠르게 젖을 수 있습니다. 얕은 눈에서는 신발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잘 막아주었습니다. 따라서 깊은 눈에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트레일 상황에 맞는 게이터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이즈 : S/M 착용 / 240mm 착용시 S/M사이즈 추천
미드컷 등산화의 하는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오히려 눈이나 이물질 유입을 잘 막아 주었습니다. 로우컷 등산화의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미드컷 등산화의 기능을 해주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발목이 완전히 밀폐되어 있지만 통기성을 갖춘 소재라 겨울철 사용 시에는 특별히 과열되지는 않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을 제외하고는 이물질의 유입이 걱정되거나 겨울철 얕은 눈을 방지하는 역할을 할 수 있어 두루두루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포지션의 방수 게이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
김효정
|
Trail Running Shoes
Hoka Mafate 5
호카, 3년만에 오리지널 마파테의 본질을 계승한 최신 버전 출시
Sport Sandals
Sierra Designs 60th MOJO Knockdown Flipflop ADV+ Review
호카, 3년만에 오리지널 마파테의 본질을 계승한 최신 버전 출시
Outside Coffee Service Center
위스콘신에서 온 건강한 커피 브랜드 Hiker Coffee
우리는 맛도, 건강도 포기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Story
산과 사람을 동시에 보호하는 독일 아웃도어 브랜드 ORTOVOX
오토복스, 등산가와 산을 보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