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폴라텍(Polartec)은 바이오 기반의 새로운 방수 원단 파워 쉴드(Polartec™ Power Shield®)를 출시했습니다. 1906년에 설립된 폴라텍은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패브릭 혁신을 거듭 하고있습니다.

 

폴라텍 파워 실드는 폴라텍 최초로 수압 테스트(ISO 811)에서  20,000mm 이상의 방수성을 테스트하고 투습성(JIS L1099, B1)에 대해 1평방미터당 20,000그램 이상의 투습도(20,000g/m2/24h)를 테스트한 방수 원단입니다. 이러한 프리미엄 사양을 가진 방수 원단은 이미 존재하지만 이 원단의 특징은 식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에 있습니다.

 

PFAS Free

 

폴라텍 파워 쉴드는 유해한 화확 물질, 즉 과불화화합물 PFAS(Perfluoroalkyl 및 Polyfluoroalkyl Substances)가 없으며, 48%의 식물 기반이며, 비 식품 공급원(non-food source), 비 유전자 조작 농산물(non-GMO), 재생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된 바이오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멤브레인은 미세 가공된 다공성이지만 새로운 파워 쉴드는 분자 확산을 사용하여 물방울에 대한 장벽을 유지하면서 수중기를 내부에서 외부로 이동시켜 통기성을 유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기술이 완전히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레이어를 형성하면서 스트레칭, 세탁이 가능하고 야외 활동을 견디는 내구성을 갖는 통기 및 방수 멤브레인은 전례가 없던 일입니다.

 

 

지난해에는 PFC 없는 고어텍스 ePE 멤브레인이 적용된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성능, 지속 가능성 사이에서 타협하던 시대는 끝났습니다. 방수 및 통기성을 갖춘 바이오 기반의 폴라텍 파워 쉴드는 날씨 보호를 위한 멤브레인의 미래입니다.

 

폴라텍의 새로운 파워 쉴드가 적용된 제품들은 2023년 가을부터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