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블랙다이아몬드(Black Diamond) 비전 하이브리드 후디 재킷은 에어로겔이 적용된 프리마로프트 충전재가 들어간 보온 재킷으로 보온성 및 내구성과 활동성을 두루두루 겸비하여 다재다능함이 돋보였습니다.

 

보온성

비전 하이브리드에는 60g/㎡ 프리마로프트 골드가 충전되어 있는데, 여기에 더불어 에어로겔이 적용되었습니다. 에어로겔은 NASA가 우주복 단열을 위해 개발한 기술로 부피의 99.8%가 빈 공간인 다공성 스펀지 구조를 가진 실리콘 기반 고체입니다. 유리 밀도의 1/1000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고체입니다. 이러한 에어로겔은 프리마로프트 골드와 결합하여 무게 대비 최고의 보온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보온 성능은 아크테릭스 아톰 LT, 파타고니아 나노에어, 노스페이스 밴트릭스 등과 같은 합성 재킷보다는 따뜻하고, 아크테릭스 아톰 AR(Heavy Weight), 랩 젠에어 알파인보다는 약간 덜 따뜻한 정도입니다. 따라서 영하의 추운 날씨에 활동성과 보온성을 위한 포지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영하권 초반 보다 더 추운 날씨를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내용은 추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구조는 단열재의 함량을 전략적으로 배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젼 하이브리드의 경우 단열재의 함량은 동일하고 내구성 / 통기성 및 활동성에 따라 부위별 원단의 종류가 다릅니다.

 

날씨 보호

비젼 하이브리드 후디는 두 개의 다른 쉘 원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구성이 요구되는 부위에는 20D Nylon with Liquid Crystal Polymer Ripstop이 적용되어 있고, PFC가 없는 발수가공(DWR) 처리가 되어 있어 약한 비나 눈, 진눈깨비 등으로 내부가 젖지 않으며, 합성 단열재 특성상 젖더라도 보온성을 잃지 않습니다.

하지만 겨드랑이 및 등 패널은 통기성과 활동성을 위한 신축성 원단이 적용되어 있어 바람에 대한 저항이 떨어지기 때문에 강한 비나 눈이 올 경우나 강풍이 부는 상황에서는 레인 쉘과 함께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재킷의 또 다른 특징은 밑단과 손목 밴드입니다. 밑단의 경우 엉덩이 쪽이 더 내려오게 디자인된 스커트 형태로 안쪽에는 신축성 있는 밴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밑단 조절 장치는 없지만 자연스럽게 차단해 줍니다. 하지만 신체 사이즈보다 큰 재킷을 입을 경우 빈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고려해야 될 부분으로 생각됩니다.

손목은 손등을 덮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밴드와 조합되어 바람이나 눈의 침투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안한 움직임을 고려한 팔의 절개가 있습니다.

 

후드

헬멧 호환 후드는 넉넉한 크기입니다. 목 뒤쪽에 단일 드로 코드로 조절이 되는데, 헬멧을 착용하지 않을 경우 후드가 미끄러져 내려와서 시야를 가리는 경우가 있어 클라이밍 등의 활동에 더 염두에 둔 설계로 보입니다.

 

통기성

앞서 언급한 듯이 비젼 하이브리드는 원단을 차등 적용했는데, 통기성을 위해서 언더암(겨드랑 및 사이드 패널), 후면 패널에 20D Stretch Nylon Woven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보온성이 더 높은 재킷으로 오르막을 오르거나 빠르게 이동하는 경우에는 너무 과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보다는 정적인 활동에 적합한 통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구성

강도가 높은 액정 폴리머(LCP)가 적용된 쉘 원단은 내마모성이 뛰어나며, 이것은 이미 비젼 다운 파카에서 경험했습니다. 다만 열에는 취약하기 때문에 화기 주변에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게/ 수납

비젼 하이브리드 후디 L 사이즈의 실제 측정 무게는 446g입니다. 랩 젠에어 알파인 446g, 아톰 AR 475g와 비슷한 무게입니다. 가벼운 착용감으로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납은 왼쪽 포켓으로 가능하며 넣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포켓

지퍼 달린 핸드 포켓은 하네스와 호환되며, 왼쪽 가슴에는 지퍼 달린 외부 포켓이 있습니다. 오른쪽 안쪽에는 큰 사이즈의 드롭 포켓이 있어 장갑이나 비니 등을 보관하기 적합합니다.

 

핏 / 사이즈

테스터의 신체 사이즈는 180cm 75kg이며 착용한 사이즈는 L 사이즈입니다. 비젼 하이브리드 후디는 레귤러 핏으로 딱 맞게 착용할 경우 M 사이즈입니다. 테스터의 경우 딱 맞는 것보다 약간 여유를 위해서 한 사이즈씩 큰 사이즈를 선택했습니다. 단독 착용이나 쉘 재킷 아래에 입는 경우를 고려하여 가지고 있는 의류를 고려하여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젼 하이브리드 팬츠

비젼 하이브리드 시리즈에는 동일한 사양의 팬츠가 있습니다. 후디와 마찬가지로 내구성과 활동성이 필요한 부위에 원단을 다르게 적용하였습니다. 두 개의 지퍼 달린 포켓이 있으며, 허리는 신축성 있게 설계되었고, 별도의 조절 장치가 없기 때문에 사이즈를 선택할 경우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킷과 마찬가지로 레귤러 핏이지만 아래로 내려올수록 좁아지는 디자인입니다. 테스터의 착용 사이즈는 재킷과 마찬가지로 L 사이즈로 바지 위에 추가로 입어야 하는 경우를 고려하면 적당한 사이즈이지만 허리는 약간 컸습니다.

 

팬츠의 경우 별도의 수납 기능이나 파우치가 없다. 

 

결론

블랙다이아몬드의 비젼 하이브리드 후디는 추운 겨울철에 착용할 수 있는 합성 단열재가 적용된 보온 재킷으로 기본적으로 적당한 보온성을 제공하고, 높은 내구성과 활동성에 특화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하이킹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클라이밍이나 스크램블링과 같이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 적합합니다. 엉덩이 주변이 짧지 않아 빌레이에 유리한 형태이며, 캠프에 앉아서 휴식을 취할 때도 좋습니다. 

 

따라서 오직 보온성만을 위한 사람보다는 보온성, 내구성, 활동성 등이 두루두루 필요한 활동을 주로 하는 사람에게 좋은 옵션입니다.

  • 장점
  • 보온성
  • 내구성
  • 편안한 움직임
  • 단점
  • 단순하지 않은 디자인

사양

Black Diamond Vision Hybrid Hoody
브랜드
Black Diamond
최적 사용
클라이밍, 하이킹
무게 남성
446 g
층전재
Primaloft Crosscore Synthetic insulation with Aerogel
쉘 원단
20D Nylon with Liquid Crystal Polymer Ripstop with DWR Finish / 20D Stretch Nylon Woven with DWR Finish
라이닝 원단
20D Nylon Plain woven with DWR / 20D Stretch Nylon Woven with DWR Finish (100%Nylon, 51gsm)
가격 원화
₩380,000
+ 더보기

Author

강선희
  • Chief editor
Photo Xodus

최신 기사

  • Trail Running Shoes

    KOLON SPORT TL-1 Trail Running Shoes

    코오롱 스포츠의 첫 트레일 러닝화 TL-1 출시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