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웃도어 리서치(Outdoor Research)는 2018년 자체 개발한  VerticalX™ Air라는 기술의 합성 단열재를 일부 제품에 도입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합성 단열재는 시트를 겹겹으로 쌓는 형태로 통기성과 압축성이 떨어집니다. OR에서는 이것을 '젖은 나뭇잎 더미를 시간이 지난 후에 파헤쳐 보아도 안쪽은 계속 젖어있는 상태'라고 비유하였습니다.

 

VerticalX Air는 기본 구조에 두 가지 유형의 원사를 삽입하여 수직 기둥으로 만들어 줍니다. 수직 방향으로 단열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압축성이 있으며, 700 필 다운과 비슷한 복원력이 있습니다. 그 결과 습기가 아래층에 남지 않고 위쪽으로 빠져나갈 수 있는 통기성이 있으며, 단열재의 건조력이 향상되고 로프트 형성으로 더 낮은 무게로 더 높은 보온 성능을 냅니다. 

2019년 85%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VerticalX™ ECO를 선보였으며, 이번에 더 높은 압축률의 VerticalX™ SuperStrand를 제품에 적용하였습니다. SuperStrand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초단열 폴리에스터 실가닥들이 모여 다운 클러스터와 같은 모양을 갖습니다. 700~800 필 다운과 같은 압축률을 가지면서도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경량성을 가집니다. VerticalX는 파타고니아의 마이크로 퍼프 등에 사용되는 PlumaFill과 유사한 합성 단열재지만 이번에 출시된 SuperStrand는 더욱 다운과 유사한 구조의 합성 단열재로 보입니다.

 

OR은 VerticalX SuperStrand를 사용한 SuperStrand LT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후디와 재킷 두 가지 스타일이 있으며, 각각 남성과 여성용으로 제공됩니다. 파타고니아 마이크로 퍼프와 유사한 포지션이면서 더 낮은 가격에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후디의 경우 219달러, 재킷은 199달러입니다. 

 

사양

Outdoor Research SuperStrand LT Hoodie
브랜드
Outdoor Reasearch
최적 사용
Multisport, All Round
무게 남성
309 g
무게 여성
272 g
층전재
VerticalX™ SuperStrand(100% Polyester)
쉘 원단
Nylon 12D Rip Stop
라이닝 원단
Nylon 12D Rip Stop
가격 달러
$219
+ 더보기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