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크테릭스(Arc'teryx)는 2021년 가을/겨울 시즌을 위해 경량 다운 재킷 아그리움(Agrium) 컬렉션을 선보이며 아우터 라인을 확장합니다. 아그리움 컬렉션은 남성용 재킷과 후디, 여성용 후디와 아노락으로 구성됩니다.

 

아그리움 다운은 지속 가능성에 큰 초점을 맞추어 제작된 것이 눈에 띕니다. 쉘 원단은 무불소 발수 처리 도프 염색(Dope Dye)된 Arato 15로 기존 습식 처리 제트 염료보다 훨씬 낮은 탄소 발자국을 남기며, 더 깊은 색깔을 만들어냅니다. 또한 FC0 DWR은 유해한 불소 및 탄화플루오르 화학물질이 없는 BlueSign 인증을 받은 내구성 발수성 코팅입니다. 안감은 피마자유에서 추출한 60% 식물성 나일론을 사용하여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었습니다.

충전재는 합성 단열재와 구스 다운을 전략적로 배치하였습니다. 다운은 RDS 인증 850필파워 유러피안 화이트 구스 다운을 사용하여 보온력을 높이고, 땀으로 인한 습기에 취약한 부위에는 재생 폴리에스터가 섬유(45% 이상 포함, Bluesign® 승인)로 만든 합성 단열재를 적용했습니다.

전면 지퍼, 신축성 있는 커프스(손목), 드로 코드로 조절 가능한 밑단, 지퍼가 달린 두 개의 핸드 포켓, 내부 포켓 등은 공통적은 기능이며, 후드 모델의 경우 조절 가능한 StormHood™로 여기에는 보온성을 위해 다운이 충전되었습니다. 

남성용 후드의 경우 M 사이즈 기준 365g으로 가볍고, 전용 스터프 색을 이용해 작은 크기로 수납되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합니다. 미드 레이어나 단독으로 착용하기에 좋아 가을철부터 겨울까지 활용도가 높은 보온 재킷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37~44만9천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Photo Arc'teryx

최신 기사

  • Storage

    CamelBak Podium Steel & Podium Titanium Bike Bottle

    카멜백, 더블월 스틸 & 티타늄 포디움 물병 출시

  • Rain Jackets

    Black Diamond 2024 Highline Stretch Shell

    업데이트된 블랙다이아몬드 2024 하이라인 스트레치 쉘 재킷

  • Sleeping Bag

    Sea To Summit 2024 Spark Sleeping Bag

    새롭게 업데이트된 씨투써밋 스파크 침낭 시리즈

  • Pack accessary

    Matador Gear Cubes

    마타도르 여행용 기어 큐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