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크테릭스(Arc'teryx)는 아웃도어 의류와 원단이 낭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치 업 사이클링 프로그램 ‘ReBird’를 시작했습니다. 2019년 시작된 락솔리드 유즈드기어(ROCK SOLID USED GEAR)가 파타고니아의 원웨어(Worn Wear)와 비슷한(중고장비를 회수하여 상품화하는) 프로그램이었다면, 리버드는 더 확장된 형태입니다. 아크테릭스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일환으로 소비 후 수거된 의류에서 나온 재료와 브랜드 자체 직물 폐기물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으로 만들어 냅니다. 노스페이스의 리뉴드(RENEWED)와 유사하며, TNF 리뉴드는 리퍼브 제품, 중고 제품, 폐기물로 리디자인된 업사이클링 제품 등을 카테고리로 나누어 노스페이스 리뉴드 웹 사이트를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크테릭스가 처음으로 선보인 리버드 제품은 윈드 쉘, 파우츠, 토트백입니다. 아노락 형태의 스토 윈드 쉘은 생산 공정에서 원단을 사용하여 낭비되는 재료가 거의 없습니다. 소비된 제품의 활용은 없지만 버려지는 원단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브랜드 자체적으로 순환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남성용 무게가 150 g으로 가벼워 일상과 여행 등의 야외 활동에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재킷으로 보입니다.

 

리버드 파우치와 토트는 소비된 제품에서 나온 다양한 원단을 조합하여,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토트백은 주로 중고 재킷을 재료로 사용하였는데, 고어텍스 원단가 방수 슬라이드 & 지퍼의 사용이 돋보입니다.

 

리버드 제품들의 가격은 재킷 $179, 토트 $65, 파우치 $35로 책정되었으며, 현재 북미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버드의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