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크테릭스(Arc'teryx)의 아톰 LT 후디는 브랜드에서 가장 대표적이며,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합성 단열재 재킷 중 하나입니다.  2020년 FW 새로운 아톰 LT는 기존의 다재다능한 장점을 유지하며, 기장(앞단)을 약간 늘이고 허리둘레는 줄인 현대적인 핏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보온성 / 합성 단열재 Coreloft ™

코어로프트(Coreloft ™)는 날씨나  환경 조건에 관계없이 보온을 유지하게 위해 아크테릭스 자체 개발된 합성 단열재로 다양한 크기의 스테이플 섬유로 구성된 폴리에스터입니다. 많은 양의 공기를 가두어 열 손실을 방지하는 원리로 주름이 잡혀있습니다. 소수성 섬유이면서 속건성으로 습한 조건에 덜 민감한 것이 특징으로 다운 대비 따뜻하진 않지만 습기 대응에 탁월합니다. 압축성 역시 뛰어나 작은 사이즈로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합성 단열재를 사용한 재킷을 휴대하면 예측하기 어려운 날씨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아톰 LT에는 60g 코어 로프트 컴팩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보온성은 리뷰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레이어링 없이 약 3~4도까지는 사용이 괜찮은 정도였습니다.

 

페이스 패브릭으로 사용된 Tyono™ 20은 내구성 발수 처리되어 소수성 코어로프트와 궁합이 잘 맞는 원단이다.

 

원단

페이스 패브릭으로 사용된 부드러운 촉감의 Tyono™ 20은 DWR로 마감되어, 어느 정도의 방수를 제공합니다. 20 데니어(높을수록 두꺼움)로 원단은 산행 시 잔가지 등에 지속적인 접촉에도 손상되지 않을 정도의 좋은 내구성을 보였습니다.

 

측면 패널 스트래치 원단의 겉감과 안감

 

측면 패널은 신축성과 통기성 있는 소재가 적용되어 활동성을 향상시킵니다. 아톰 LT은 손목, 주머니 등 피부와 접촉하는 부위의 소재를 최적화하여 착용감의 만족도를 좋게 합니다.

 

무게 / 수납

남성 M사이즈 기준 366 g(실측)으로 경쟁 재킷들과 비슷한 무게입니다. 재킷의 주머니를 활용한 포장을 지원하지 않지만 후드를 이용하여 수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압축 가능한 최대 사이즈로 수납하기는 어렵습니다.

 

후드를 활용한 수납

 

 

핏 / 사이즈 / 착용감

Atom LT Hoody Men's M Size / 180 cm

 

아톰 LT는 슬림한 핏으로 활동적인 상황에서의 착용에 알맞으며, 시종일관 편안합니다. 남성의 경우 180 cm에 M사이즈를 착용하였으며, 아크테릭스 쉘 재킷 M 사이즈 안에 착용하기에 알맞았습니다. 쉘 재킷과 함께 입을 경우 몸에 딱 맞는 사이즈 선택이 필요합니다. 2020 FW 모델은 약간의 사이즈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앞단의 길이가 길어진 부분으로 M사이즈 기준으로 약 63 cm이며, 2019FW-2020 SS에 비해 약 3cm 길어졌습니다. 그 외는 대부분 기존과 대동소이 하며, 허리둘레의 경우 약 2cm 줄어들었습니다. 밑단에는 양쪽으로 조절 장치가 있어 필요에 따라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tom LT Hoody Women's S Size / 158 cm

 

 

스톰후드

도시 일상생활의 사용이 주가 된다면 후드가 없는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하이킹이나 야외활동이 많은 사용자라면 후디 버전을 사용해야 하며, 우리는 이런 형태를 더 좋아합니다. 아톰 LT 후디의 스톰 후드는 이 재킷을 더 강력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아톰 LT 후디는 머리 뒤에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탄성 코드가 있어, 사용자의 머리에 맞게 단단히 고정할 수 있습니다. 경쟁하는 합성 단열재 재킷은 대부분 조절 장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보온 성능을 위해 바디와 동일한 60g 코어로프트가 적용되었으며, 사이즈 조절 시에 귀를 누르지 않습니다.

 

 

도시에서 산까지 활용성이 다양한 재킷

아크테릭스의 아톰 LT 후디는 초기 테스트에서부터 좋은 느낌을 주는 재킷이었습니다. 트렌디한 스타일로 일상이나 하이킹에서 모두 착용 가능한 재킷이었으며, 언제든 휴대하며 필요한 날씨 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통일된 원단을 사용하지 않고 필요한 부분에 최적의 소재를 적용하여 착용감을 높인 것은 이 브랜드와 재킷이 왜 프리미엄인지를 확실히 보여주는 부분이었습니다. 이어지는 본 리뷰에서는 통기성, 내구성, 보온성 및 경쟁 재킷들과의 비교까지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아크테릭스 아톰 LT 후디 2020 FW는 남성과 여성 버전으로 제공되며, 발매 가격은 370,000원입니다.

 

시리즈에는 후드가 없는 버전인 아톰 LT, 바디에 120g Coreloft가 사용되어 더 따뜻한 아톰 AR 후디, 조끼 형태의 아톰 LT 베스트가 있습니다. 또 80g Coreloft™ Compact가 적용된 프로톤 LT 재킷도 있어 세분화된 모델로 목적과 취향에 따라 더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Author

강선희
  • Chief editor
Photo kangsai, Xodus

'Arc'teryx Atom' 시리즈 보기

  • 1. [Review] Arc'teryx 2021 Atom SL Anorak Review
  • 2. 아크테릭스의 새로운 아노락 Alpha SL Anorak & Atom SL Anorak
  • 3. [Review] Arc'teryx FW20 Atom LT Hoody : 아크테릭스 아톰LT 후디 리뷰
  • 4. [First Look] Arc'teryx FW20 Atom LT Hoody

최신 기사

  • Trail Running Shoes

    KOLON SPORT TL-1 Trail Running Shoes

    코오롱 스포츠의 첫 트레일 러닝화 TL-1 출시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