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샥(G-Shock)은 브랜드 최초의 심박수 모니터 기능을 포함한 피트니스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라인업은 G-Shock “Move”이름으로 처음으로 출시되는 모델은 GBD-H1000입니다. GBD-H1000에는 5 가지 센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부밑의 혈류를 감지하여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는 광학 센서, 고도 / 기압, 나침반 방위 및 온도를 측정하는 3 중 센서, 걸음 수 및 이동 거리를 측정하는 가속 센서, 위치 정보를 수집하는 GPS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전용 앱과 시계를 연결하여 소비 한 칼로리 및 운동 기록과 같은 측정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GPS의 경우 GPS 외에도 GLONASS를 사용하고 일본 브랜드다 보니 일본판 GPS 위성인 Michibiki를 사용하는 것이 눈에 띕니다. 다만 뉴 레인지맨(GPR-B1000)에도 있던 내비게이션 기능은 없어 하이킹과 같은 활동을 주로 하는 사용자에게는 다소 아쉬운 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또 한 가지 특징은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데 일반적인 시계 기능만 사용한다면 태양광 충전만으로도 전원공급이 원활합니다. GPS, 심박수 모니터 같은 트레이닝 기능을 사용한다면 USB로 충전을 해야 하며, 2.5시간 충전으로 약 14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USB로 배터리가 완충되었을 경우 GPS의 정밀도가 높을 경우 약 14시간, 간헐적 수신 모드의 경우 약 1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계 모드에서는 절전 기능이 없을 경우 약 12개월 절정 기능이 있을 경우 약 34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압계는 기압의 현저한 변화가 있을 경우 알림으로 알려주고, 온도계는 영하 10도~60도까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GBD-H1000은 강력한 내구성을 기반으로 GPS와 심박수 모니터 등이 더해져 야외활동에 최적화된 시계로 가민, 순토, 코로스 등과 경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게는 101 g, 케이스 크기는 63 × 55 × 20.4mm으로 제법 크고 두껍습니다. 현재 미국에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400입니다. 그동안 G-SHOCK은 아웃도어 스마트워치 부문에서는 다소 아쉬운 면이 있었는데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사양

G-SHOCK GBD-H1000
브랜드
G-Shock
무게
101 g
두께
20.4 mm
지름
63 x 55 mm
방수
Yes
방수 깊이
200 m
땀 방지
Yes
손상 방지 유리
Yes
글래스
미네랄
터치스크린
No
GPS
Yes
GPS 종류
GPS, GLONASS
심박측정기
Yes
가속도계
Yes
기압계
Yes
나침반
Yes
3D 나침반
No
혈중 산소포화도 모니터
Yes
케이던스 센서
Yes
자이로스코프
Yes
온도계
Yes
풍속계
No
트랙 디스턴스
Yes
페이스 측정
Yes
활동 보고서
Yes
경로 네비게이션
No
칼로리 계산
Yes
목표설정
Yes
무선동기화
Yes
자동동기화
Yes
ATN+
No
WI-FI
No
블루투스
지원
NFC
No
셀롤러
No
배터리(일)
1020 일
배터리(GPS 사용 시)
18 시간
태양열충전
Yes
무선충전
No
지도 업로드
No
전화찾기
No
휴면상태감지
Yes
폭풍우감지
Yes
일몰/일출 시간
Yes
전화수신 컨트롤
Yes
음성명령
No
외부 심박수 장치 호환
No
라이브 트래킹
Yes
다이어리
No
위젯지원
No
음악재생
No
경로만들기
Yes
지오태깅
No
BMI 측정
No
가격
$399
+ 더보기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