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VAUDE Meglis Eco SYN Sleeping bag

Sleeping Bag 2019.08.12 23:49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바우데(VAUDE, 테트낭 독일)의 Meglis Eco SYN은 나선형의 독창적인 패턴을 가진 3계절 침낭입니다. Meglis의 개발의 기본은 가능한 재봉 선과 패턴 조각을 줄여서 콜드 스팟을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롤 화장지에서 착안하여 나선형 패턴으로 봉재하였고 그 결과 메인 지퍼 라인은 일직선이 아니라 대각선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침낭은 탄력이 있어 항상 몸에 꼭 맞으며, 4방향 스트레치를 제공하여 움직임이 덜 제한적입니다.


Meglis는 양쪽 팔을 침낭 밖을로 뺄 수 있는 개구부가 있고 나선형 양방향 지퍼 덕분에 하단을 개방하여 다리를 외부로 뺄 수 있어 침낭에서 나오지 않고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신축성 있는 구조 덕분에 침낭 안에서 양반다리를 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한다면 사용하는 내내 침낭 밖으로 나오지 않을 수 있다고 바우데는 주장하고 있습니다.



Eco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충전재의 70%는 재활용 프리마로프트(PrimaLoft Eco) 30%는 케이폭(Kapok)을 사용하였습니다. 케이폭은 인도네시아 나우 열매 케이폭과 코튼을 혼방한 인체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천연섬유로 가볍고 보온성이 좋습니다. 또 천연 왁스 층이 있어 물에 대한 저항력이 있고 항균 및 항알레르기 기능까지 있습니다. 외피와 안감 역시 100% 재활용 폴리 아미드를 사용하였습니다. 덕분에 bluesign ® 표준을 충족하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Photo ISPO.com


이 침낭은 충전 무게에 따라 300, 700, 1100 모델과 장신의 사용자를 위한 205cm의 XL 버전 등 다양한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700의 경우 5 ° C 컴포트 내한 온도를 가지며, 1100의 경우 -5 ° C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다운 충전재의 침낭들에 비해 아직까지 높은 보온력을 제공하진 않지만 인간과 환경을 모두 생각하는 이런 친환경 제품들의 개발은 매우 바람직합니다.


이 독특한 아이디어의 VAUDE Meglis Eco 700 SYN 침낭은 ISPO 2019 Outstanding Outdoor Awards에서 Gold Winner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시는 2020년 2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가격은 380유로입니다. 

Write
betterweekend
Tag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