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타프텐트(Tarptent, 시애틀 미국)의 더블월 자립 텐트 Bowfin 1의 업데이트 버전 Bowfin 1S가 곧 출시됩니다. 보우핀은 타프텐트의 레인보우와 같은 원 폴 텐트지만 양쪽 끝에 카본 소재의 접이식 폴 시스템  PitchLoc+™가 적용되어있어 완전히 자립되는 텐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더블월 텐트는 이너 텐트에 폴을 설치하고 플라이를 덮는 형태로 구성을 하고 있는데 이전의 보우핀은 이너 매쉬를 거치하는 방식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분리하지 않고 사용할 경우 설치는 편리하였지만 이너를 탈거하거나 부착하려면 12개의 후크를 걸거나 해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보우핀인 Bowfin S는 전형적인 더블월의 텐트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자립을 가능하게 해주는 PitchLoc+™




레인 플라이를 개방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가능.


Bowfin S의 'S'는 Stargazing으로  밤 하늘을 보기, 별보기 정도로 레인 플라이를 개방하여 하늘을 볼 수 있음을 이야기합니다. Sierra Designs의 Nightwatch와 비슷한 의미로 풀이됩니다. 미국 현지에서는 이런 업데이트를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또 기존의 이너 매쉬는 완전히 개방형이었지만 새로운 버전의 이너 매쉬는 1/3가량 나일론 패널을 적용하였는데,  통기성은 다소 줄어들겠지만 흙먼지나 우천 시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게는 기존보다 300 g 가벼워진 980 g이고 그 외의 스펙은 대부분 비슷한데, 업데이트되고 있는 타프텐트의 다른 텐트들과 마찬가지로 레인 플라이 원단 내수압이 3,000mm에서 5,000mm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높이는 99cm에서 104cm으로 5cm 높아졌습니다. 보우핀은 양쪽 전실 2개의 스테이크로 설치가 되는 자립형 텐트지만 바람에 대비해서 4개의 모서리도 고정을 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2개의 스테이크만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프텐트의 심벌이라고 할 수 있는 노란색 슬리브는 없어졌지만 업데이트된 Bowfin 1s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2인용 Bowfin 2s의 출시는 아직 미정이며 1S는 곧 출시 예정입니다. 가격은 $324로 기존 보다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Bowfin 1S

Bowfin 1

사용 인원

1

1

사용 계절

3

3

수납 무게

980 g

1100 g

안쪽 높이

104 cm

99 cm

바닥 넓이

51 - 127 cm

51 - 127 cm 

바닥 길이

213 cm

213 cm

수납 크기

46 x 10cm

46 x 10 cm

가격

$324

$309



* 수납무게는 스테이크 2개, 폴, 스터프색, 스트럿 등이 포함된 무게입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Trail Running Shoes

    KOLON SPORT TL-1 Trail Running Shoes

    코오롱 스포츠의 첫 트레일 러닝화 TL-1 출시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