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mont-bell 2017 U.L MonoFrame Tent

Tent 2017.02.23 03:54
まさ さと
하이킹 블로그 Unlimited 운영자


U.L. 모노 프레임 텐트

세세한 디테일은 아직 발표되지 않지만, 이런 스타일의 제품은 아무래도 관심이 생깁니다. 얼마 전 궁금했던 쉘터 NEMO SPIKE1P를 소개했지만 몽벨(mont-bell)에서도 관심가는 쉘터가 이번 시즌 발매 예정입니다.


  • 중량: 536g(589g:스태프 백 이용)
  • 본체:15D 바리스틱 에어 라이트 / 내수압 600mm
  • 바닥: 30D 립스톱 나일론



꽤 가벼운 쉘터네요. 공개된 사진에서 알 수 있는 것은 팩 다운은 4곳(최소 2개로 설치 가능), 가이 라인은 전후좌우 4개씩 최대 8곳이 됩니다. 또, 출입구 부분은 매시 패널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U.L. 돔 쉘터와 같은 구조의 모습. 상단에는 상시 오픈 벤틸레이션이 있습니다.


U.L 돔 쉘터 보다 더 최소한의 공간만 제공할듯합니다. 모양이 능선에서 야영은 좀 무서울지도 모르겠습니다. 뭐 이런 U.L. 시리즈의 쉘터들은 대부분 그렇긴 하지만요.


그런데 이런 모양을 보고 그립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몽벨은 이미 과거에 이런 형태의 쉘터(텐트)가 출시했었습니다.


mont-bell 모노 프레임 쉘터 다이아


보다시피 훌륭한 더블 월의 텐트입니다. 무게는 1.2kg 정도에 슬리브식 이너. 발매 당시(10년 전쯤)는 상당히 가벼운 부류였죠. . 엄청나게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텐트씬에서 상당히 눈에 띄었겠군요. 다이아 모양의 1인용과 헥사 모양의 2인용이 있었습니다.




mont-bell Crecent 1


일본에서는 발매되지 않고, 해외 전용으로 전개된 CRESCENT1. 매니악한 하이커들이 가지고 있는 것을 인터넷에서 자주 봤습니다. CRESENT1은 출입구 부분은 더블 월, 본체는 싱글 월의 하이브리드 구조로, 무게는 1.07kg 정도. 거치식 이너라 설치는 이쪽이 간단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컬러가 너무 멋져요! 이거 좀 갖고 싶었어요.


몽벨의 U.L. 쉘터 시리즈는 텐트 대신 비상용으로 많이 자리매김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는 아라이 텐트에서 나온 비비이 쉘터에 가까운 성격일지도 모릅니다.



↑ 공식사이트에도 작은 사진으로만 실려있다


UL돔 쉘터의 1형보다 싸고 가볍고 아마 패킹 사이즈도 콤팩트. 앞서 소개한 NEMO의 SPIKE1P는 바닥이 없는 형태 600g인 반면 이것은 바닥이 있고, 메시 패널, 프레임 포함 무게가 589g입니다. 가벼운 쉘터를 찾거나 개성 있는 쉘터를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네요. 한가지 결점을 말하면 컬러가 너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응급상황에는 좋을지도 모르겠지만)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