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MSR 2016 프리라이트 텐트 미리보기 : MSR® FreeLite™ Tent Preview

Tent 2015.10.05 18:04

지난 10월 2일-3일 MSR과 바이오라이트에서 진행한 미니멀 캠프에서 2016년 MSR 새로운 모델 몇 가지를 전시하였습니다. 그중에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장비는 프리라이트(FreeLite™) 텐트입니다. 



프리라이트는 앞선 MSR 2016년 새로운 제품들 포스팅에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프리라이트는 자립형 더블월 텐트로 1, 2, 3인용 세 가지가 있습니다. 사진은 그중에서 3인용 텐트인 프리라이트 3 입니다.

프리라이트는 자립형 더블월 텐트입니다. 폴 구조는 허바허바(Hubba Hubba) 형태에서 한쪽을 제거한 형태로 제거된 쪽의 폴 아치를 크게 적용하였는데 폴 제거에 따른 죽는 공간을 보완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최소 무게는 1.47kg(1인용 822g, 2인용1.08kg )으로 초경량급 텐트입니다.



폴의 축소뿐만 아니라 원단 또한 경량화되었습니다. 레인 플라이(1,200mm)와 바닥(1,500mm) 모두 DuraShield 코팅된 15D 나일론 립스톱이 사용되었습니다. (이너 10D Nylon MicroMesh)



3는 Y 폴 쪽의 플라이 텐트와 이너 텐트 연결 방식이 다릅니다. 1 ,2는 보통 허바허바와 동일하게 폴 팁(Pole Tips)에 풋프린트, 이너텐트, 플라이텐트의 그로밋(Grommet)을 연결하는 방식이죠. 3는 플라이 텐트에 라인락을 적용하여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현장에서와 같이 이너와 플라이가 따로 팩다운하게 설치되는 방식이라면 팩다운 수가 최대 10개까지 늘어나게 되어 매우 번거로운 설치 방식이 되는 것 같은데요. 아마도 설치상의 문제인 것으로 봐야 할듯싶습니다.



프리라이트는 별도의 벤틸레이션이 없는데요. 플라이 텐트의 좌우가 이너텐트와 공간이 생기게 설치되어 자연스럽게 환기구가 형성되게 설계되었습니다.



락방식은 별다른점이 없어 보이지만 O링을 제거했습니다. 있으면 편하지만 없어도 되는 부분을 제거하느것이 경량화의 시작이죠. 타프텐트의 고무줄 방식도 없어보이긴 하지만 은근히 편합니다.



전통적인(?) 위치에 로고및 모델명이 프린팅 되어있습니다.



플라이 텐트의 개폐방식은 중앙입니다, 하지만 이너텐트의 문방향에 맞게 설치해야 합니다. 1,2와 또 다른점은 출입문 상단에 아치패턴이 들어가 있습니다.



스트랩대신 스트링과 플라스틱 라인락을 사용하여 가볍게 하였으며, 길의 여유가 생겨서 텐션을 집는데 더욱 유리하게 합니다.



프리라이트의 폴셋은 기존의 MSR에서 사용해오던 DAC 폴과 관련 파트를 사용하지 않고 17000 시리즈 알루미늄 폴이 적용되었습니다. 허브에 MSR로고가 들어간것이 인상적입니다.



좌우와 모퉁이를 제외하고 대부분 매시 패널이 적용된 이너 텐트입니다. 좌우를 확실하게 벌려 주지 않고 설치하면 출입문 하단이 죽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외부의 흙 등 물질이 유입되기 쉽게 됩니다. 폴 구조가 하단으로 내려갈수록 안쪽으로 휘게 되어있어 힘의 작용이 안쪽으로 향하게 되는데 반대편으로 확실하게 당겨주어 팩다운하여야 될듯싶습니다.



프리라이트는 비대칭 구조로 허바 시리즈와 달리 머리 방향이 명확합니다. 헤드룸이 넓은 Y 폴 방향이 머리 방향으로 포켓도 같은 방향에만 존재합니다.


프로덕트 사진의 플라이 텐트 컬러는 NX 시리즈와 비슷해보이지만 실제 컬러는 사진처럼 약간 어두운 펄이 들어가 있습니다. 두 개의 큰 문을 적용하고 매쉬 영역의 비중이 커 환기 및 통풍이 원활하여 습도 조절에 용이한 구조입니다. 특히 하계 사용에 좋은 텐트로 보이는데, 3인용 프리 라이트 3도 2인이 운용하기에 부담 없는 무게라서 기대되는 텐트입니다.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