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강원도 홍천과 평창에 걸쳐있는 계방산은 태백산, 선자령, 덕유산, 함백산과 더불어 5대 설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이는 1577m으로 남한에서는 다섯번째로 높은 산이기도 합니다. 동쪽으로는 오대산국립공원과 연결됩니다.


코스는 보통 운두령에서 많이 시작하는데, 운두령은 남한에서 태백 만항재 다음으로 자동차로 넘는 고개중 두번째로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차량을 회수 하려면 도로를 걸어야합니다. 대중교통이나 택시이용이 어려운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계방산 주차장에서 시작하는 코스를 택합니다. 주차장에서 바로 시작하는 가운데 능선을 타고 쭉 올라가 시계 방향으로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왕복 11Km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추천하는 코스는 주차장 - 오토캠핑장(이승복생가) - 윗삼거리 - 주목나무군락지 - 정상


계방산은 산림청이 지정한 100대 명산중에 하나로 정산능선에 주목나무군락지가 있어 멋진 상고대가 나타나, 겨울철 눈꽃트레킹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Author

Photo Son_captain, Kangsai
Blog
http://blog.naver.com/sunhees/220248629146
해당 포스팅의 후기는 블로그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