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날짜
20141003 ~ 20141004
위치
경상남도 울주군 일대 영남알프스
타입
Array
코스
배내고개 - 간월산 - 간월재 - 신불산 - 신불재 - 영축산 - 함박등 - 청수골 - 죽전마울 - 배내고개
들머리
배내고개
 거리
총 20km km
 시간
1일차 : 4시간 / 2일차 : 8시간 시간

5개구간 29,7km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영남알프스는 해발 1,000m 이상의 7개 산군 8~9부 능선으로 이루어진 한국의 알프스입니다. 그중에 하늘억새길은 간월재를 시작으로 1구간:억새바람길, 2구간:단조성터길, 3구간:사자평억새길, 4구간:단풍사색길, 5구간:달오름길 이렇게 총 5개의 구간이며 총거리는 29.7km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하늘억새길 종주코스


죽전마을 - 재약산 - 천황재 - 천황산 - 샘물상회(샘터) - 능동산 - 배내고개 - 배내봉 - 간월산 - 간월재(샘터) - 신불산 - 신불재(샘터) - 영축산 - 단조성터길 - 죽전마을


제3구간:사자평억새길의 시작점이 죽전마을을 기점으로 시계방향으로 종주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유는 2코스의 끝과 3코스의 시작점이 죽전마을은 고도가 제일 낮기때문에 한번 산을 내려왔다가 다시 올라야한다는 심리적 부담이 크기때문입니다.




영남알프스의 백미 영축산


방송을 통해 더욱 유명해진 간월재는 주말이면 수많은 인파로 텐트디딜곳이 없을 정도로 정말 빼곡합니다. 간월재는 잘 정비된 데크와 매점 화장실등의 시설이 좋으며, 간월산과 신불산을 잊는 능선은 장관입니다. 하지만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종주의 하이라이트는 신불재의 신불평원을지나 영축산이 시작되는 지점부터 영축산정상까지 이어지는 길입니다. 왜 영남알프스가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지를 증명해주는 곳이며, 진한 감동이 밀려오는곳이기도 합니다. 다녀온지 한달이 지난 지금 포스팅 본문을 수정하는 지금도 영축산을 생각하면 전율이 느껴질정도 입니다.



가을을 느끼기에 최적의 여행장소


지난 여름에도 영남알프스를 다녀왔지만, 가을의 영남알프스는 진국입니다. 황금물결이 일렁이는 억새평원은 잊지못할 추억과 감동으로 긴여운으로 남을 것입니다.

Author

해당 포스팅의 후기는 블로그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