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싸머기어 마리포사 69L : Gossamer Gear Mariposa

The Good

가벼운무게, 편리한 수납체계

The Bad

부족한 어깨끈과 힙벨트

Best Used

울트라라이트하이킹, 경량백패킹
브랜드
gossamer gear
가격
338,000
총 무게
765 g
총 용량
69 Liter
메인팩 용량
47 Liter
확장 용량
22 Liter
최대 하중
15 kg
주원단
140 denier Dyneema GGridstop coated ripstop nylon
주머니
7개(전면1개, 좌1개, 우2개, 힙벨트 2개, 커버1개)

Overview

마리포사(Mariposa)는울트라라이트 백팩의 원조 브랜드인 고싸머기어의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현재까지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울트라라이트 배낭이기도 합니다. 마리포사가 다른 배낭에 비해 차별화된 특징은 바로 좌우 비대칭 포켓입니다.한쪽은 긴 형태의 포켓이고 다른 한쪽은 상하로 나뉜 형태인데, 실사용시 필요한 장비를 적재적소에 분할하여 수납하기 좋습니다. 이점은 제품 개발자들의 수많은 경험이 있어야 제품에 반영이 가능한 점입니다. 그만큼 신뢰할 만한 노하우로 개발되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packstay.jpg



등판은 알류미늄 팩스테이(Pack Stay)와 폼패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고싸머기어의 G4를 비롯한 고전적인 형태의 울트라라이트 배낭은 폼매트를 등판으로 활용 하기때문에 별도의 프레임이 들어가지 않는것에 반해 마리포사에는 매우가볍고 단순한 형태의 알루미늄 팩스테이가 내부에 들어갑니다.


pad.jpg


SitLight_Sit_Pad / Air Beam Pack Frame (Klymit)



등판외부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Sitlight Pad를 넣거나 별도의 폼매트, 에어매트, 에어빔 프레임등을 교체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마리포사는 미국의 장거리 트레일을 경험한 울트라라이트하이커들에 의해 만들어진 배낭으로 경량배낭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합리적이고 편리한 수납포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백패킹스타일에서 경량백패킹으로 전향 하거나 울트라 라이트 하이커 스타일의 여행자로 입문하기에 매우 적합한 배낭입니다. 적당한 기본용량 47리터와 확장력좋은 외부포켓 22리터는 동계 백패킹도 충분히 가능하게 해줍니다.



*Gossamer Gear

1998년 글렌 밴 패스키가 보이스카웃 활동을 하는 아들에게 가벼운 장바를 만들어주는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다. 그때 만들어진 G4배낭의 설계도를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였는데, 지금의 울트라 라이트 배낭의 기초 디자인이 되었다. 현재의 울트라 라이트 배낭의 베이스가 된 고싸머기어는 2005년 회사가 커지면서 오스틴 텍사스로 이전하였고 그렌트 시블이 인수를 받아 경영, 개발, CS등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초기 창업자이자 지금의 울트라라이트 배낭의 초기 설계자인 글랜 밴 패스키는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제품개발 및 회사철학에 깊은 관여를 하면서 많은 울트라 라이트 하이커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Link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