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싸머기어 마리포사 64L : Gossamer Gear Mariposa(2014)

The Good

가볍고 튼튼하다, 개선된 단점

The Bad

때로는 불편한 덮개

Best Used

울트라라이트하이킹, 경량백패킹
브랜드
gossamer gear
가격
358,000
총 무게
825 g
총 용량
60 Liter
메인팩 용량
40 Liter
확장 용량
24 Liter
최대 하중
15 kg
주원단
100 denier Robic High Tensil strength nylon
주머니
7개(전면1개, 좌1개, 우2개, 힙벨트 2개, 커버1개)

Overview

마리포사(Mariposa)는 울트라라이트 백팩의 원조 브랜드인 고싸머기어의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는 현재까지는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울트라라이트 배낭이기도 합니다. 2014년 하반기에 현재의 새로운 모델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구형 마리포사에 비교하여,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이즈, 기능, 소재를 변경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무게는 Medium 기준 765g에서 825g로 약 60g 무거워 졌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어깨끈과 힙벨트는 아쉬웠던 부분을 개선한 점은 늘어난 무게를 상쇄 할 만큼 매우 훌륭합니다.


마리포사가 다른 배낭에 비해 차별화된 특징은 바로 좌우 비대칭 포켓입니다.한쪽은 긴 형태의 포켓이고 다른 한쪽은 상하로 나뉜 형태인데, 실사용시 필요한 장비를 적재적소에 분할하여 수납하기 좋습니다. 이점은 제품 개발자들의 수많은 경험이 있어야 가능한 점입니다.


마리포사의 최대중량은 약16kg까지 가능하지만 약 13~14kg까지를 권장합니다. 울트라라이트 백패킹을 하신다면 8~9kg정도를 유지하는것이 어깨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선택
댓글
profi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