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ix Moon Designs의 새로운 배낭 “Minimalist”가 발표되었습니다. 미니멀리스트는 장거리 하이킹을 위해 만들어진 배낭입니다. SMD 측은 "세상에 어떤 배낭도 모든 사람들의 활동에 알맞을 순 없다 미니멀리스트는 장거리를 위한 배낭이고 그에 맞는 옵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00.jpg

Photo sixmoondesigns.com

 

 

 

 

 

무게

미니멀리스트의 무게는 구성에 따라 다르며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레임(스테이)이 없고 숄더 스트랩만 있는 경우 740g.
  2. 여기에 스테이와 힙 벨트가 추가된 표준 구성의 경우 960g.
  3. 마지막으로 표준 어깨 벨트를 어드밴스 베스트 하네스로 교체하면 1020g.

 

 

 

용량

미니멀리스트의 메인 팩 용량은 38L 확장 용량(Extension Collar) 10L으로 총 48L의 배낭입니다. 확장 용량은 메인 팩에서 위로 올라오는 확장영역이며 외부에 있는 3개의 포켓, 2개 힙 벨트 포켓, 2개의 어깨 벨트의 포켓은 용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내구성

미니멀리스트는 High Tenacity Robic ® 원사로 제작되었습니다.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면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바닥을 강화하기 위해 이중으로 겹쳐져 있습니다. 외부 포켓은 튼튼한 4-Way Stretch 소재로 덮여 있습니다. 외부 충격에 마모를 최소화하고 우수한 탄성을 제공합니다.

 

 

02.jpg

기본 어깨 벨트 구성

 

 

 

 

토르소 조절과 어깨 벨트 교체

보통의 프레임이 없는 배낭의 경우 토르소의 길이를 조절할 수 없지만 미니멀리스트는 사용자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공개된 사진으로 유추해보면 어깨 벨트 부위를 상하로 움직일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그것은 벨크로를 이용한 방식이고, 이를 통해 기본 어깨 벨트와 베스트 하네스 벨트를 교체 가능할 것입니다.

 


내하중

내하중은 프레임이 없을 경우 최대 11kg 일반적으로 3.5kg를 권장합니다. 프레임이 있을 경우 최대 16kg, 권장 무게는 5.5kg입니다. 권장 무게와 최대 무게의 차이를 상당히 여유롭게 잡아 설명한 것 같습니다.

 


베스트 하네스

SMD 미니멀리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아마도 베스트 하네스가 아닐까 합니다. 어깨 벨트를 러닝 베스트를 연상하게 하는 옵션으로 구성 할 수 있습니다. 베스트 하네스는 배낭과 몸 사이에 연결점을 6개 지원하여 최대한 밀착시킵니다. 이는 걷거나 달릴 때 배낭의 흔들림을 최소화합니다. 고정된 배낭은 훨씬 넓은 영역으로 하중을 분산시킵니다. 조끼 벨트 하단에는 여분의 포켓이 있어 에너지 젤과 같은 행동식 등을 섭취하거나 할 때 신속하게 수행합니다.

 

 

03.jpg

Vest Harness

 

트레일 러닝이나 FKT(fastest known times : 특정 코스의 기록을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포스팅하는 일종의 경쟁 문화)를 위한 옵션으로 보이는데 그러기에는 다소 큰 배낭 용량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 꼭 달리거나 빨리 가기 위함의 옵션이 아니라 베스트 하네스를 통한 하중 분산은 허리와 척추에 부담을 덜 주어 더 길게 걸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주머니

미니멀리스트의 주머니는 두 개의 사이드포켓과 하나의 큰 전면 포켓이 있습니다. 사이드포켓은 비대칭으로 오른쪽은 짧고, 왼쪽에는 긴 포켓이 있습니다. 미니멀리스트는 리드(덮개)가 있는 형태로 고싸머기어의 마리포사나 고릴라처럼 얇은 포켓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역시 얇은 장비를 수납하는데 유용한데 사이드나 전면 포켓과 동일하게 신축성이 있는 원단으로 처리되어 모자나 장갑 등을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01.jpg

비대칭 사이드 포켓

 

미니멀리스트는 최근의 SMD의 배낭보다 더 오리지널 경량 배낭 디자인으로 돌아왔고, 그동안의 경량 배낭에서 야기되는 문제점을 극복하려는 노력이 눈에 보입니다. 장거리 여행자를 위해 설계된 이 배낭은 3월 초부터 판매되며, 기본 구성의 가격은 210달러입니다.

 

 

사양

 

 

  • Six Moon Designs Minimalist 48L Pack
  • 용량 : 48L(포켓 용량 제외)
  • 무게 : 740g (기본 구성)
  • 원단 : High Tenacity Robic ®
  • 브랜드 : Six Moon Designs
  • 가격 : $210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Storage

    CamelBak Podium Steel & Podium Titanium Bike Bottle

    카멜백, 더블월 스틸 & 티타늄 포디움 물병 출시

  • Rain Jackets

    Black Diamond 2024 Highline Stretch Shell

    업데이트된 블랙다이아몬드 2024 하이라인 스트레치 쉘 재킷

  • Sleeping Bag

    Sea To Summit 2024 Spark Sleeping Bag

    새롭게 업데이트된 씨투써밋 스파크 침낭 시리즈

  • Pack accessary

    Matador Gear Cubes

    마타도르 여행용 기어 큐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