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람의 몸은 심장에서 멀어질수록 추위를 많이 느끼기 때문에 겨울철 하이킹이나 스키 등의 야외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장갑은 필수입니다. 손모아장갑이 일반적인 장갑보다 더 따뜻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는 공기와 닿는 부위가 많을수록 춥기 때문입니다. 손모아장갑은 손가락을 한 덩어리로 모아 공기와 닿는 면적이 적고, 손가락이 모여 있어 각 손가락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하여 더 따뜻하게 해줍니다. 이런 손모아장갑을 Mitt라고 하는데 손가락이 모두 갈라진 장갑(Glove)의 원형입니다. 다양한 겨울 미트 중 200달러 이하 5가지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Black Diamond Mercury Insulated Mittens

Black Diamond Mercury Insulated Mittens는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정받아온 대표적인 미트 중 하나입니다. 탈착식 라이너가 있으며, 습기에 강한 프리마로프트 단열재로 충전되어 있습니다. 라이너의 집게손가락은 추가로 분리되어있습니다. 일체형이 더 따뜻하지만 손가락을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힘이 더 많이 가해지기 때문에 그립감이 뛰어납니다. 확인한 수많은 리뷰 속 사용자들은 모두 따뜻한 장갑이라고 말합니다. 몇 년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이 장갑의 가격은 110달러입니다.

 

 

 

Marmot Expedition Mittens

2007년 처음 출시된 Marmot Expedition Mittens는 블랙다이아몬드의 머큐리처럼 오랫동안 이어져온 모델입니다. 처음 출시된 가격인 110달러로 10년이 지나는 동안에 5달러 밖에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머큐리가 2007년에 80달러로 출시한 것을 생각하면, 처음부터 높은 마진을 가지다가 줄여 간 것인지 궁금한 부분입니다. 이 장갑은 고산을 등반하는 산악인이나 남극 과학자들이 위해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극한의 기온이 -30도로 매우 따뜻한 장갑입니다. 등산을 하거나 스키 폴을 잡는 등의 단순한 사용은 괜찮지만 아이스 클라이밍을 한다거나 자전거 브레이크를 잡는 등의 컨트롤이 요구되는 상황에서는 부적합하다고 합니다.

 

 

 

Outdoor Research Alti Mitts

Outdoor Research Alti Mitts는 고산 등반을 위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손바닥의 가죽은 그립력이 뛰어나고 3패널 엄지 디자인은 잡는 행위에 있어 보다 유연하게 대응합니다. 다른 제품들보다 긴 커프를 가지고 있어 손목 틈으로 들어올 수 있는 눈의 유입을 가장 효과적으로 막아줍니다. 가격은 소개되는 모델 중에서는 가장 높은 199달러입니다.

 

 

 

Hestra Army Leather Patrol Mitt

Hestra는 1936년부터 80년 동안 장갑만을 전문적으로 만들어온 회사입니다. Hestra Army Leather Patrol Mitt는 알파인 프로 카테고리에 속한 장갑으로, 프리라이더나 전문 산악인 등에게 요구되는 사양을 만족시키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강하고 방수 처리된 가죽과 유연한 소프트 쉘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탈착식 라이너는 G-Loft® 합성 절연재를 사용하여 열을 가두고 빨리 건조되며, 젖은 후에 발생하는 변형에서도 원래 모양으로 되돌립니다. 가격은 130달러입니다.

 

 

 

The North Face Montana Mitt

합리적인 가격의 좋은 미트를 찾는다면 The North Face Montana Mitt는 멋진 선택입니다. 70달러를 들여 구매할 수 있는 몬타나 미트는 모든 부분에서 괜찮은 성능을 보이는 장갑이기 때문입니다. DryVent 인서트는 통기성을 유지하면서 방수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탈착 가능한 끈의 탄성 씰은 장갑을 잃어버리는 것을 막아 주며 특히 추운 날에는 손목에 따뜻함을 제공합니다. 이 장갑은 결론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다재다능한 멋진 겨울용 장갑입니다.

Author

Better Weekend

베러위켄드

최신 기사

  • Rain Jackets

    [Review] Black Diamond Highline Stretch Shell Review(2024)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인 쉘 리뷰

  • Food

    OPEPPER x BETTER WEEKEND bbuchu Outdoor Kit

    베러위켄드, 오페퍼 뿌추 아웃도어 키트 출시

  • Hiking Shoes

    Scarpa Moraine light hiking shoes

    스카르파, RECCO가 탑재된 하이킹 신발 모레인 발표

  • Trail Running Shoes

    New Balance Fresh Foam X Hierro v8

    뉴발란스, 가장 미래지향적인 이에로v8 출시